하이테라 커뮤니케이션즈, 세퓨라 인수 완료

전문 모바일 무선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TETRA와 DMR 및 LTE에서 성장 기회 모색

뉴스 제공
Hytera Communications Corporation Limited 선전증권거래소 002583
2017-05-29 10:30
선전, 중국 /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조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세상을 더 안전하게 만드는 세계 유수의 혁신적 전문 모바일 무선(PMR) 통신 솔루션 공급업체인 하이테라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Hytera Communications Corporation Limited)(선전증권거래소: 002583)이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부를 두고 있고 전 세계 조직들을 대상으로 TETRA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인 세퓨라 그룹(Sepura Group PLC)의 인수를 2017년 5월24일자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광둥성 선전을 본거지로 하는 하이테라의 설립자이자 회장 겸 사장인 첸 칭저우(Qingzhou Chen)는 “PMR 통신 산업은 지금 급격히 발전하고 있으며 하이테라는 보다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술과 매력적인 사양을 접목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세퓨라 그룹 인수는 수준 높은 엔지니어링 인재와 경험이 풍부한 운영 팀을 보강하고 특히 TETRA를 통해 우리의 기술 혁신 강점을 보완하는 한편, 전 세계 다양한 채널과의 협력관계를 강화시켜준다”고 밝혔다.

세퓨라는 세계 20여개국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100여개가 넘는 나라에 최종 소비자가 있으며 유럽 공공 보안 시장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이테라는 세퓨라를 인수함으로써 약 700명의 전문가와 직원들을 보강하게 된다.

첸은 “하이테라는 전략적으로 유럽에 투자해오고 있다”며 “하이테라는 2011년에 지금의 하이테라 모빌펑크(Hytera Mobilfunk GmbH)를 인수해 유럽의 중요한 PMR 공급업체이자 가장 중요한 연구센터 중 하나로 성장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하이테라가 세퓨라를 추가함으로써 이제 영국과 스페인에 혁신센터 두 곳을 더 확보하게 되었고, 우리는 지역 시장에 보다 효율적으로 기여할 수 있으며 유럽 내에서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보안 과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1993년 중국 선전에서 설립한 하이테라 커뮤니케이션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PMR 솔루션 공급업체이며 세계 제1의 DMR 3차 중계회선 공급자이다. 7000명이 넘는 하이테라 종업원들은 정부, 공공보안부문, 수도/전기 등 공익설비, 운송 및 석유/가스 산업과 그 밖의 광범위한 분야의 기업을 비롯해120개가 넘는 국가의 조직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에는 하이테라와 세퓨라 모두 브라질 올림픽에서 행사관리 및 공공 보안을 위한 PMR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내년에는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이와 유사한 보안 및 행사관리 PMR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세퓨라의 임시 최고경영자인 데이비드 배라스(David Barrass)는 “하이테라와의 결합을 통해 우리는 보다 넓은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고 우리의 엔지니어와 연구개발 기술진들은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된다”며 “하이테라는 PMR 분야에서의 성장 모멘텀과 세간의 이목을 끄는 기회를 이용해 세계로 뻗어나가면서 분명한 전략을 시행하고 있고 이는 엄청난 기회다”고 말했다.

지난해 하이테라는 연간 39%의 성장률을 보였다. 2016년 하이테라의 단말기 총 매출은 52% 늘어났고 인프라 총 매출은 86% 증가했다.

세퓨라 인수 성사 발표는 마침 하이테라가 홍콩에서 개최된 2017 크리티컬 커뮤니케이션 월드(Critical Communications World) 전시회에서 큰 기대를 안고 LTE-PMR 융합 솔루션을 선보인 바로 뒤에 이루어졌는데 LTE-PMR 융합 솔루션은 최첨단 다중모드의 어드밴스트 무선 단말기(Advanced Radio terminal), 협대역/광대역 인프라 및 관리 소프트웨어로 이루어져 있다. 하이테라의 LTE-PMR 융합 솔루션은 사양이 풍부한 광대역 기술을 접목시키는 한편 TETRA, DMR 및 PDT와 같은 협대역 기술을 이용해 상당히 중요한 음성 서비스를 믿고 접속할 수 있게 해준다.

하이테라의 회장인 첸 칭저우는 6월에 영국과 스페인의 세퓨라 사무소를 방문해 핵심 경영진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직원들을 만날 예정이다. 첸 회장은 “하이테라는 시장에서 엄청난 계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지난해 우리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PMR 통신 서비스공급업체가 되었고 주요 시장에서 큰 가능성이 있음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하이테라(Hytera) 개요

세계 유수의 솔루션 공급업체이자 전문 모바일 무선(PMR) 통신분야의 혁신기업인 하이테라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Hytera Communications Corporation Limited)은 조직 효율성 향상과 기술 혁신을 통한 보다 안전한 세상 구축에 전념하고 있다. 1993년 중국 선전에서 설립된 회사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PMR 공급업체이자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PMR 솔루션 기업이며 세계 제1의 DMR 3차 벤더(Tier III) 중개업체이다. 7000여 명의 하이테라 직원들은 정부 조직, 공공보안기관 및 수도·전기 등 공익설비, 운송, 석유 및 가스 그리고 그 밖의 산업 부문 고객들을 포함하여 120여 개 국가 및 지역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이테라 인력의 40% 모두 엔지니어링, 연구개발 및 제품 설계에 종사하고 있다. 하이테라는 2011년 중국 선전증권거래소(Shenzhen Stock Exchange)(SHE: 002583)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은 상장 이후 2016년말 기준 500% 증가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hytera.com 참조.

세퓨라 그룹(Sepura Group) 개요

2002년 설립되고 100개가 넘는 나라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퓨라 그룹은 기업용 디지털 무선 제품과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통신을 설계, 제조, 공급하는 시장 선도업체가 되었다. 세퓨라 그룹의 포트폴리오에는 운송, 수도/전기 등 공익시설, 석유 및 가스, 제조업, 광업, 접객업 및 건설업 분야의 공공 보안 조직과 상용 고객을 위한 TETRA, DMR, P25 및 LTE 시스템 솔루션 등이 있다. 세퓨라 그룹에는 스페인의 PMR 공급업체인 텔트로닉(Teltronic S.A.U.), 핀란드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인 포털리파이(Portalify) 등이 속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epura.com. 참조.

텔트로닉(Teltronic) 개요

텔트로닉(Teltronic S.A.U.)은 전 세계의 운송, 공공안전, 수도/전기 등 공익시설 및 산업용 부문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턴키 방식의 TETRA, P25와 LTE 디지털 및 아날로그 방식의 육상 무선 통신 솔루션 설계, 제조 및 시행에서 40년이 넘는 경험을 갖고 있다. 텔트로닉의 포트폴리오로는 통합 지휘통제 센터 및 고객 감시를 위한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 등이 있다. 50여개국에 300개가 넘는 네트워크 레퍼런스(network reference)를 갖고 있는 텔트로닉은 특화된 탑재형 시스템(specialized onboard system)을 비롯해 완전한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통제 센터 및 최종 소비자 설비를 공급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teltronic.es.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250061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ytera.com

연락처

하이테라 커뮤니케이션즈(Hytera Communications Corporation Limited)
자니 지안(Johnny Jian)
+86 755 26972999
johnny.jian@hyte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