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협동조합, ‘협동화사업을 통한 공공시장 진출전략’ 강의 개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공공시장 진출영역 더 폭 넓어져야”

뉴스 제공
브릿지협동조합
2017-05-25 10:04
서울--(뉴스와이어)--5월 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안성시 칠곡리에 위치한 파티하우스에서 ‘2017 지역기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동화 사업 실무자 워크숍’이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의 지원으로 협동화 사업 대표 기관인 ㈜피플크린에서 개최했다.

브릿지협동조합(이사장 배성기)은 경기도내 방역 사업 분야의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직원들을 대상으로 ‘협동화사업을 통한 공공시장 진출전략 - 비즈니스모델을 중심으로-’ 과정을 실시했다.

강의는 ‘공공기관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는 무엇인가’, ‘기업의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라는 질문으로 시작하여 △공공시장과 고객의 이해 △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사회적문제 인식 △소셜미션 △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고객관리 △공공기관 고객 가치제안 △공공기관 마케팅 방법론 등의 내용이 이어졌다.

배성기 이사장은 사회적 경제 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하여 공공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가능성을 검토하고 공공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사회적 경제 기업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사업 수요 조사와 진출 방법 및 진출 전략과 진출 기업 사례 등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시각의 분석 자료를 토대로 강의했다.

브릿지협동조합은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교육뿐만 아니라 공무원 대상 민간위탁관리자교육, 사회적경제 시스템 교육, 의회 및 지자체 방문교육 등 분야별로 꾸준히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 6월 23일 2017년 3차 민간위탁관리자 교육 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ridgecoop.kr

연락처

브릿지협동조합
대외협력실
박설화
02-943-19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