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 춘계학술대회’ 26일 개최

대한민국 이벤트 산학의 만남

2017-05-25 10:38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이벤트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업계와 학계가 만나는 학술대회가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2층 릴리홀과 회의실에서 성대히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의 특징은 전국의 이벤트 학문 관련 학자들과 업계의 콜라보레이션이다.

조태룡 강원FC대표의 주제발표 ‘프로스포츠이벤트마케팅의 Before &After’를 시작으로 업계세션에는 엄상용 이벤트넷 대표의 ‘취업무풍지대 행사기획전문가 파헤치기’, 김태욱 연출감독(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폐회식 총연출감독)의 ‘행사기획자, 자신의 미래를 연출하라’, 박현빈(벨루스 커뮤니케이션즈 팀장)의 ‘이벤트기획자의 역할 및 이벤트기획 실무사례’가 이어진다.

대학원세션과 일반세션으로 구분된 학계세션에서는 △송유형(동국대학교) ‘전시회참관객의 자기결정이 전시회 이미지 및 사후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재희(경기대학교) ‘MICE서포서즈의 공유경제활동에 대한 고찰’ △김상문(가천대학교) ‘라포와 신뢰에 대한 선행변수에 관한 연구-PCO 종사원을 대상으로’가 열린다.

일반세션에서는 △강순화(우석대학교) ‘로컬푸드기반 체험관광이 소비가치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연구’ △이병철·변효정(경기대학교) ‘게미피케이션 기능과 관광경험 효과간의 관계 검증’ △박수화·이미혜(경기대학교) ‘취업박람회 이미지컨설팅 참가자의 신체적 자기지각이 자기효능감과 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박희정·김정은(신라대학교) ‘반려동문 애착도와 전시회 서비스스케이프가 관람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등이 발표된다.

또한 △심영석·이슬기(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와 호텔 간 거리에 따른 공간가격경쟁’ △강해상(동서대학교) ‘전시회 평가체계연구’ △김관호(오산대학교) ‘이벤트산업의 법적 지위연구’ △정지은(강화군청)·김정아(가천대학교) ‘인천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한 DMO이해관계자 공동가치창출을 위한 기초연구’로 구성된다.

사전 등록은 일반 2만원, 대학원생 1만원이며 현장 등록은 각각 3만원, 2만원이다. 학부생은 무료다.

한편 학술대회는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회장 이준엽),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사장 엄상용), 중소기업중앙회 컨텐츠산업위원회(위원장 이창의) 등이 공동 주최하며 맥커뮤니케이션(주),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에스티코퍼레이션(주), (주)미쎄랑 등이 후원한다.

신청 및 접수 페이지: http://www.asec.or.kr/conference

연락처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사무국
조수아 차장
02-338-80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