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지역 및 권역사업 주관대학 발표

이공계 여성인재를 키울 10개 주관대학 선정

2017-05-24 08:3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 진출 및 활용 촉진사업’(R-WeSET : Regional- Women Empowerment in SET)을 운영할 10개 주관대학을 선정하였다.

본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2월까지 5년간 지원하며 2017년 총지원금은 25.5억원이다.

이 사업은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 촉진사업(이하 지역사업, 2017년 예산 21.9억원)과 △권역 이공계 여성인재 활용 촉진사업(이하 권역사업, 2017년 예산 3.6억원) 2개 분야로 나눠지며 각각 9개 주관대학, 4개 주관대학이 선정되었다. 이 중 3개 대학은 지역사업 및 권역사업을 병행 수행한다.

수도권에서는 고려대(서울), 차의과학대(경기)가 선정되었고 충청권에서는 충남대(대전)가, 호남제주권에서는 목포대(전남), 군산대(전북), 제주대(제주)가 선정되었다. 대경강원권에서는 계명대(대구)가, 동남권에서는 부경대 및 동서대(부산)가 R-WeSET 지역사업을 맡게 되었다.

충남대(충청권), 군산대(호남제주권), 부경대(동남권)는 권역사업의 역할을 병행해서 수행하게 된다. 대경강원권 주관대학은 경북대가 수행한다. 수도권 권역사업의 역할은 WISET 본부가 맡아서 하게 된다.

선정된 주관대학은 지역사업을 통해 중고여학생의 이공계 진학을 유도하고 다양한 ‘지역산업 연계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사회·경제적 수요가 높은 전공응용 지식 및 기술을 보완하는 여학생 맞춤형 교육·훈련 과정 개발, 운영과
지역기업 또는 산업수요를 반영한 이공계 여대생 맞춤형 취업역량과정 설계·운영 및 산학연계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이공계 여대생의 낮은 취업률 극복하고 과학기술분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자 한다.

권역사업은 지역의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재직 여성과학기술인 대상으로 경력 유지 및 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화진 WISET 소장은 “지역사업과의 공고한 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사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고 모든 지역의 여성과학기술인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