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 리뉴어블스, 제1회 동창회 컨퍼런스인 ‘재생 가능한 발전의 통합’에서 네트워크 구축 및 논의 활성화 도모

뉴스 제공
MBA Renewables
2017-05-23 17:20
베를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17개국의 전문가들이 2017년 6월21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재생 가능한 발전의 통합(Integration of Renewable Power Generation)’이라는 제1회 MBA 재생에너지 동창회 컨퍼런스(MBA Renewables Alumni Conference)를 위해 베를린에 모인다.

이 회의는 전 세계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주제인 ‘Energiewende’(독일어로 에너지 전환)의 전망과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더욱이 이번 행사는 ‘MBA 재생에너지(MBA Renewables)’를 공부한 전문가들 간에 의견을 교환하는 독특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베를린 베우스응용과학대학(Beuth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과 재생에너지 아카데미 (RENAC: Renewables Academy AG)가 2011년 이래 개설해 온 ‘MBA 재생에너지’는 최초의 원격 교육 경영학 석사(MBA) 학위로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재생에너지와 에너지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회의는 마이크로에너지 인터내셔널(MicroEnergy International GmbH) 상무이사인 노아라 케비르(Noara Kebir)와 자문위원회 위원이자 에너파크(Enerparc AG)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슈테판 뮐러(Stefan Müller)가 기조연설을 하게 될 리셉션을 시작으로 베우스대학에서 개최된다. 세미나와 실습 이외에 참가자들은 MBA 재생에너지자문위원회(MBA Renewables Advisory Board) 위원들과 현장학습 및 토론을 통해 재생에너지 산업에 관한 통찰력을 얻게 된다. 더욱이 ‘MBA 재생에너지’ 졸업생들이 자신들의 석사학위 논문 결과와 지난 몇 년 동안 실행한 성공적인 프로젝트, 그리고 세계적으로 녹색 에너지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연구 등을 발표한다. 이 회의는 독일학술교류처(German Academic Exchange Service, DAAD)가 후원하고 연방해외사무소(Federal Foreign Office)가 자금을 지원한다.

원격 교육 프로그램인 ‘MBA 재생에너지’는 미래 지도자들에게 고도로 글로벌화된 재생에너지 시장과 에너지 효율화 기술을 집행하는 직위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여러 학문분야가 관련된 첨단 학제간(interdisciplinary) 관리 기법을 전수시키기 위해 고안되었다. 졸업생들은 민간부문에서부터 공공기관, 금융기관 및 컨설팅기관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녹색 에너지 가치 사슬(green energy value chain)을 따라 경력 경로(career paths)를 추구해나갈 수 있다.

차기 ‘MBA 재생에너지’ 입학을 위한 신청은 2017년 9월1일 마감된다.

‘MBA 재생에너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mba-renewables.de/ 참조

MBA 재생에너지 동창회 컨퍼런스 프로그램은 웹사이트 http://www.mba-renewables.de/mba-renewables/alumni-conference.html 에서 입수 가능.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220050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ba-renewables.de

연락처

리뉴어블스 아카데미(Renewables Academy AG (RENAC))
엘레나 칸토스(Elena Cantos)
cantos@renac.de
+49 (0)30 526895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