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오파트너스, 기업차명주식솔루션으로 사명 변경

가업 승계 위해 기업 명의신탁주식 회수, 빠르면 빠를수록 유리

2017-05-23 09:00
부산--(뉴스와이어)--여러 기업들을 대상으로 명의신탁주식 회수에 대해 자문을 해 왔던 ㈜씨이오파트너스(대표이사 나병광)가 회사명을 ㈜기업차명주식솔루션(Enterprise Name Trust Solution, 약칭 ENTS)으로 변경하였다.

기업차명주식솔루션은 경영 컨설팅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명의신탁주식 회수 전문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기업의 가업 승계를 위해서는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다고 밝혔다.

첫째는 가급적 빨리 전문가 그룹과 상담하는 것이고, 둘째는 주식의 정리다.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의 가업 승계에 따른 세무적 혜택이 점차 줄어들고 있고 ‘가업상속공제제도’나 10%~20%의 낮은 세율로 과세하는 ‘가업 승계에 대한 증여세 과세특례’를 받으려면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그러나 이마저도 명의신탁주식이 있을 경우 과세특례를 받지 못할 확률이 높다.

국세청은 새로운 국세행정시스템인 엔티스(NTIS)의 정보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차명주식 통합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여 명의신탁을 이용한 탈세 행위 차단에 세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우리나라 중소기업에서 주식을 회수하기 위해 거액의 양도대금이 들거나 많은 세금(양도세 혹은 증여세, 증권거래세, 간주취득세) 때문에 포기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세무사와 상담해도 명쾌한 해결 방안이 보이지 않는다면 전문가 그룹과 빨리 상담을 해야 한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주식을 정리해야 한다.

셋째는 시간이다. 주식의 정리는 한꺼번에 일률적으로 처리할 것이 아니라 시간의 여유를 갖고 전문가와 꼼꼼히 확인하여 순서대로 정리해야만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오랜 시간 명의신탁주식 회수를 상담해 온 기업차명주식솔루션은 20년 경력의 나병광 대표와 세무사·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으로 기업의 현안인 차명주식에 대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기업차명주식솔루션 개요

기업차명주식솔루션은 명의신탁주식 회수 전문 기업이다. 임직원들은 깊이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기업의 핵심인 CEO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ts.kr

연락처

기업차명주식솔루션
경영관리본부
정성현 전무
1670-13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