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홀딩스II, 골든트리 그룹의 소송 제기 대한 성명 발표

뉴스 제공
EB Holdings II, Inc.
2017-05-22 11:15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 네바다주 소재 EB홀딩스II (EB Holdings II, Inc.)가 EUR 600m PIK 대출계약(EUR 600m PIK Loan Agreement)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성명을 공표했다.

골든트리그룹(GoldenTree Group)은 2016년 8월 라스베이거스에서 EB홀딩스 II, 하워드 M 마이어스(Howard M. Myers), 앨버트 P 로스피노소(Albert P. Lospinoso), 에코-배트 테크놀로지스 리미티드(Eco-Bat Technologies Limited), 퀙스코(Quexco Inc.), RSR코퍼레이션(RSR Corporation)을 상대로 상대로 다수의 근거 없는 비난과 함께 네바다 주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2016년 11월29일 에코-배트 테크놀로지리미티드, 퀙스코, RSR코퍼레이션에 대한 소송이 기각됐다.

하워드 마이어스 EB홀딩스II 사장은 “골든트리그룹은 네바다주에서 일련의 조치에 나섰고 처음 소송을 제기한 직후부터 바로 지난 주까지 네바다 주법원에 추가 소송을 잇따라 제기했다”며 “이는 근거가 없으며 신뢰할 수 없다는 게 당사의 판단”이라고 밝혔다.

마이어스 사장은 “네바다 주법원 판사가 내린 결정은 명백히 실망스러운 것으로 EB 홀딩스II 부채의 회수 가능성을 판단하기 위해 2018년 4월로 예정된 공판 기일 결과가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이어 “골든트리그룹은 지난 수 개월에 걸쳐 광범위한 합의 협상 기간 동안 합의에 도달하지 못한 후 어제, 즉 2017년 5월18일 연방파산법원에 EB 홀딩스II 를 상대로 채권자 신청을 제기했다”며 “우리는 이러한 추가 소송이 법정지 선택을 위한 것이며 법원 판단을 회피하려는 의도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어스는 “우리는 골든트리, 나이프타워(Kneiff Tower), 마운트켈레트(Mount Kellett), 그레이스베이(Grace Bay), 아르보(Arvo) 등 네바다 사건의 청원 채권자들이 라스베이거스에서 주법원에 제기한 소송 결과를 피하기 위해 파산법원을 찾았다고 여긴다”며 “이들 펀드는 각사가 당사자로 알려진 현 신용동의서 하에서는 채무 불이행을 요청할 수 없음을 알고 부채를 부당하게 높이기 위해 주법원에 쓸모 없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부당한 증가에는 응분의 결과가 뒤따랐다”며 “골든트리그룹의 조치는 방어와 맞고소를 야기했으며 이는 부채 전반의 균형을 파괴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같은 방어와 맞고소는 3건의 분리된 기각 발의에 대한 것일 뿐만 아니라 네바다 주법원이 중요 사실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기로 결정하도록 하는 데 이르렀고 이에 따른 결과를 회피하기 위해 이들 펀드는 부득이하게 부적절한 파산보호법 챕터11(chapter 11) 사건을 신청하게 됐다고 보고 있다”고 밝히고 “EB 홀딩스 II는 비자발적 소송에 대해 적극적인 방어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EB 홀딩스에 대한 비자발적 소송 또는 주법원 소송은 그 운영 자회사인 에코-배트 테크놀로지리미티드 운영에는 영향일 미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마이어스 사장은 “에코-배트 테크놀로지리미티드는 흔들림 없이 전 세계 이해 관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190056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EB홀딩스 II(EB Holdings II, Inc.)
테레사 자이들(Teresa Zaidle)
tzaidle@ebholdings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