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청소년수련관, ‘제2회 놀자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뉴스 제공
송파청소년센터
2017-05-22 10:09
서울--(뉴스와이어)--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주최하고 송파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이 하나되는 축제의 장인 제2회 놀자페스티벌이 5월 20일(토) 석촌호수에 위치한 서울놀이마당에서 개최됐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놀자페스티벌은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새싹동요제’와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인 ‘나도 놀페스타’, 페스티벌 참가자들의 현장활동을 스케치하는 ‘엽서 그림그리기 대회’를 함께 개최하였다.

송파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송파구 관내 20여개 기관이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3D프린팅 체험, 쵸크 아트 체험, 미디어 스쿨 등의 진로활동, 소원 말하기, 풍물 체험, 림보왕 등의 체험활동, 레몬에이드, 팝콘, 한식 스넥, 쿠키 등의 무료 먹거리 체험, 안전한 활동의 기본이 되는 기적의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였다.

또한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내손으로 만드는 웃는 내 얼굴’과 ‘감정몬을 잡아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청소년들의 학업 스트레스에 의한 감정적 상실감을 타파하고 내면에 숨어있는 긍정의 감정을 이끌어 내고자 하였으며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는 ‘긍정적 성문화 알리오! 건강한 성 인지력 올리오!’라는 주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성지식을 전달함으로써 쉽게 자행될 수 있는 언어폭력과 성희롱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하였다.

특히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인기 아이돌 그룹 B.I.G 및 걸그룹 애플비의 공연은 이번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하였으며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놀자페스티벌이 청소년이 기획하여 진행한 행사다”며 “청소년이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송파청소년수련관은 송파구청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문화·교육·체육·상담·복지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수련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youth1318.or.kr

연락처

송파청소년수련관
조유경
070-8974-00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