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부산교육센터 사회복무벽화지원단, 동서대학교 봉사 동아리와 함께 호천마을 주민들을 위한 벽화 재능 나눔 봉사 실시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벽화를 선물하다

청주--(뉴스와이어)--보건복지 분야 사회복무요원(구 공익근무요원)들로 이루어진 재능나눔 봉사 동아리 ‘사회복무벽화지원단’과 동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함께 20일 부산진구 범천2동 호천마을에서 벽화 그리기 재능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벽화 봉사활동은 호천마을주민협의회의 요청으로 진행되었다. 호천마을주민협의회는 지난해 12월부터 낙후된 마을 경제의 자생력 회복을 위해 지역 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벽화 또한 낙후된 마을에 호랑이 테마를 가진 아름다운 산책길을 조성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함이다.

이번 벽화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태준 사회복무요원은 “지역 환경 개선 사업에 벽화로 큰 보탬이 된 것 같아 뿌듯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동의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박선영 학생은 “처음 벽화 봉사활동을 해 보았는데 무더운 날씨에 힘은 들었지만 마을 어르신들의 함박웃음에 절로 행복해짐을 느꼈다. 이번 벽화로 호천마을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행복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회복무요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2009년 시작된 이 동아리는 지금까지 모두 33차례에 걸쳐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밀집 지역에 대한 무료 벽화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사회복무교육팀
안치근 대리
02-870-732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