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엘지, 여성 ICT인재 육성 응원

여성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Girls in ICT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총 101명으로 구성된 45개 팀 중 1차 선발된 10개 팀을 피칭데이 이벤트에 초청

수상한 최종 3개 팀에게는 상장, 상패, 상금과 함께 방학 중 인턴십 기회 제공

뉴스 제공
에릭슨엘지
2017-05-19 16:09
서울--(뉴스와이어)--에릭슨엘지(Ericsson-LG)가 매년 International Women’s Day를 기념하여 여성의 ICT(정보통신기술) 산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Girls in ICT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여성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ICT 기술을 통해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여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경력 개발을 꿈꾸는 젊은 여성 인재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총 101명으로 구성된 45개팀이 UN에서 정의한 17가지 지속 가능 개발목표(17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하였다.

이 중 1차로 선발된 10개 팀이 17일 에릭슨엘지 본사에서 진행된 피칭데이 이벤트에 초청되어 각 아이디어에 대한 발표와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심사는 패트릭 요한슨 에릭슨엘지 CEO를 포함한 에릭슨엘지 임원진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명료성, 혁신성, 실행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최종 3개 팀이 선정되었다. 시상대에 오른 울산과학기술대학교의 AEY팀, 전남대학교의 HIT TECH팀, 가천대학교의 짱보짱과 아이들팀에게는 상장, 상패, 상금과 함께 방학 중 인턴십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HIT TECH팀 이지혜 학생은 “준비하면서 처음에는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팀원들과 함께 조사하고 협의하면서 많이 개선된 것 같다”며 “이렇게 수상까지 하게 되니 자신감도 생기는 것 같고 이를 계기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패트릭 요한슨 에릭슨엘지 CEO는 “우리는 다양성이 우리를 더욱 발전시킨다고 믿는다. 성별, 인종, 종교 등으로 인해 차별 받지 않고 능력과 열정만으로 평가되어야 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은 여성 인재들의 ICT 산업 진출이 보다 활달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 차원에서 능력 있는 여성 인재의 발굴과 양성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릭슨엘지 개요

에릭슨엘지는 2010년 7월 에릭슨과 LG전자의 국내합작법인(JV)로 공식 출범했다. 에릭슨엘지는 국내 통신업계의 리더로서 유무선 통신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 전 영역에 걸친 다양한 고객 지향적인 솔루션 및 서비스를 사업자 및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릭슨 개요

에릭슨은 통신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세계를 선도하고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를 구현하고 있다. 전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와의 오랜 유대관계를 통해 사람, 기업 그리고 사회가 지니고 있는 잠재력의 실현을 돕고, 보다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에릭슨은 모빌리티, 브로드밴드, 클라우드 부문의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제공하며 통신 산업을 포함한 전 산업 분야의 비지니스 활성화, 효율성 제고, 사용자 경험 개선, 새로운 사업 기회 포착을 돕는다. 에릭슨은 전 세계 180개 국가, 11만 5천명 이상의 전문가 및 고객과 함께 기술과 서비스 리더십을 통해 세계적 규모로 결집되어 있다. 현재 전 세계 모바일 트래픽의 40%가 에릭슨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고 있으며 전 세계 25억 명 이상의 가입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사들의 네트워크 또한 지원하고 있다. 에릭슨은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통해 첨단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사에 제공한다. 1876년 설립되어 현재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릭슨은 2015년 회계연도에 2,469억 스웨덴 크로나(294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에릭슨은 스웨덴 스톡홀름의 OMX와 뉴욕의 NASDAQ에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ericssonlg.com

연락처

에릭슨-LG
홍보팀
김채경 과장
031-8054-68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