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컴, 독일에 뮌헨 2 데이터 센터 개장

2017-05-19 15: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 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및 국제통신사업체인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이하 NTT컴)(도쿄증권거래소:9432)이 독일 뮌헨 도심에서 16킬로미터 떨어진 교외 지역 운터슐라이스하임에 ‘독일 뮌헨 2 데이터 센터(뮌헨 2)(Germany Munich 2 Data Center (Munich 2)’를 즉시 개장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시설의 관리는 NTT컴의 자회사이며 유럽의 선두적인 데이터 센터 겸 서비스 제공업체인 이셸터(e-shelter)가 맡는다.

2층 건물인 뮌헨 2는 현재 서버 공간 2800평방미터에 1100 개의 랙을 갖추고 있으나 향후 서버 공간을 5600 평방미터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 시설은 전세계 140여 개 기지에서 연중 무휴로 데이터 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NTT컴의 넥스센터(Nexcenter™) 브랜드로 운영된다.

뮌헨에 두 번째 데이터 센터를 개장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 고객, 파트너, 언론, 시민단체 지도자 들이 ‘클라우드의 고향’으로 알려진 이셸터에 모였다. 축하 행사에서 환영사를 한 인사들 중에는 운터슐라이스하임 시장 크리스토프 뵉(Christoph Böck)도 있었다.

프랑크푸르트에 소재한 매우 기대되는 이셸터 혁신 랩의 4월 중순 개장에 뒤이은 뮌헨 2의 개장은 이셸터의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라 할 수 있다. 이셸터는 올해 유럽에 추가로 데이터 센터들을 개장할 계획이다.

높은 신뢰성과 에너지 절약 기능

뮌헨 2는 넥스센터(Nexcenter™) 시설이 장비 및 운영을 위해 만든 300개 이상의 전세계 통합 표준에 따라 데이터 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넥스센터 시설은 높은 가용성과 에너지 절약을 보장하기 위해 업계 최고의 표준을 채택해왔다. 이셸터는 환경 변화와 향후 확장에 유연하게 적응하도록 이 시설을 설계했다. 공기 조절 장치를 위한 여분의 전기 장비와 전력 공급을 통해 안정적이고 안전한 환경이 구축돼 있다. 고급 보안 및 통신 장비를 갖추고 있어 금융 기관 같은 높은 안정성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만족시킨다. 뮌헨 2는 현지에서 일년 내내 조달되는 차가운 지하수를 이용한 효율적인 냉방과 냉각수 경로 및 양의 자동 제어를 위한 최신 기술, 이셸터 프로그램으로 실현된 전기 사용 자동 제어 기술 덕분에 에너지를 크게 절약하고 있다.

운영 관리 및 보안을 위한 엄격한 조치

뮌헨 2는 표준 운영 절차와 다중 보안에 기반한 강력한 보호 기능을 고객 시스템에 제공한다. 외부 공급업체가 아닌 내부 인력이 위기 관리 및 기타 중요 업무를 수행하고 핵심 인프라를 연중 무휴로 감독하며 직원 2명이 보안 절차를 이중 점검한다. 고객들은 서버실 입장과 관련해 다중 비접촉식 IC 카드와 생체 인식 인증을 통한 입장 통제 등 추가 보안 조치를 요구할 수 있다. 내부 및 외부 카메라, 건물 주변 센서, 접근 차량에 대한 도로 장벽 등으로 시설에 대한 무단 입장을 방지한다.

고성능 네트워크 환경

뮌헨 2는 각각 다른 경로를 사용하는 10여 개 공급업체들의 회로를 제공한다. 모든 회로는 통신 제공업체 상호 접촉용 회의실, 서버실, 네트워크 랙에서 복제된다. 고객들은 최대 10Gbps의 인터넷 회선과 캐리어 중립적 다중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고, 전세계 NTT컴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하는 원활한 ICT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배경

유럽 내에서 NTT컴은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스페인, 스위스, 영국에서 데이터 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부록 1 참조). 독일에서 NTT컴은 금융/소프트웨어/자동차/전기/출판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일의 활기찬 데이터 센터 시장 안에서 적극적으로 기반을 넓혀왔다.

뮌헨 2의 자세한 정보는 부록 2 를 참조.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통신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주요 글로벌 티어1 IP 네트워크이자 196개 국가 및 지역을 연결하는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그리고 140개 이상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NTT의 전 세계 인프라의 지원을 받아 제공된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솔루션은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 NTT 도코모(NTT DOCOMO) 및 NTT DATA를 포함한 NTT 그룹 소속 기업들의 글로벌 자원들을 활용한다.

이셸터(e-shelter) 개요

이셸터는 IT 및 네트워크 시스템의 하우징과 연결성을 위한 매우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유럽의 선두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업체들 중 하나다. DACH(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의 핵심 도시 시장에서 이셸터는 300 MW의 공급능력과 9만 평방미터 규모의 데이터 센터 공간을 이용해 가변적인 데이터 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TT 커뮤니케이션즈 그룹(NTT Communications Group)의 일원으로서 140개 데이터 센터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에 액세스를 제공하며 금융 서비스 기업, 통신사 운영업체, IT 서비스 및 아웃소싱 제공업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등을 고객으로 모시고 있다.

이셸터 외에 아카딘(Arkadin),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 아이텔리전스(itelligence), NTT 커뮤니케이션즈, NTT 데이터(NTT DATA), NTT 시큐리티(NTT Security)가 독일 NTT 그룹(NTT Group)에 속해 있다. NTT 그룹은 독일에서 530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2억 유로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다.

세계적인 NTT 그룹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ntt-global.com, http://www.e-shelte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180055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세오 히로시(Hiroshi Seo)
+81 3 6733 9511
wg-cl@ntt.com

이셸터(e-shelter)
다니엘라 베거(Daniela Beeger)
+49 (0)69-7801 2110
presse@e-shelter.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