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 6개 거래소 신규 상장으로 유동성 증가

일본, 멕시코, 한국 등 여러 거래소에서 리플의 디지털 화폐 상장

뉴스 제공
Ripple
2017-05-19 13:5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검증된 상용 배포를 제공하는 유일의 블록체인 결제 공급업체인 리플(Ripple)이 오늘 비트고(BitGo)와의 제휴 확대를 통해 비트소(Bitso), 코인원(Coinone), 비트뱅크(bitbank), SCI의 바이비트코인(SCI’s BuyBitcoin) 등 대표적인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 XRP를 상장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밖에 알파포인트(AlphaPoint)는 그들의 플랫폼에 XRP를 추가해 거래소 고객들이 손쉽게 XRP를 상장할 수 있게 하고 이와 별도로 코인(Quoine)의 QRYPTO 거래소는 2017년 2분기에 XRP를 상장할 예정이다. SBI 버추얼 커런시(SBI Virtual Currencies) 또한 올해 안에 XRP를 상장할 예정이다.

여러 나라들에서 많은 수의 거래소들과 협력해 XRP를 상장시킴으로써 리플은 이제 주요 외환시장은 물론 신흥시장에서도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지불에 대한 수요에 더 긴밀히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한국 원화(코인원)나 멕시코 페소(비트소)와 같이 서로 다른 통화보다 XRP가 많이 거래될수록 유동성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애쉬시 벌라(Asheesh Birla) 리플 제품 부사장 언급:

“여러 거래소에서 XRP가 신규 상장됨으로써 우리 고객들이 빠르게 성장 중인 이들 시장에 지불할 때 발생하는 마찰이 줄어들게 됐다. 이제 고객들은 몇 시간 안에 새로운 나라에서 결제 운영을 할 수 있다”

이렇게 추가적인 거래소 상장으로 XRP 유동성이 증가하면 신흥시장을 비롯한 금융기관들의 국경 간 지불이 수월해진다. 현재 많은 신흥시장에서 각 나라의 통화로 지불을 하려면 효과적인 현금 확보를 위해 목적 국가에서 여러 곳의 통화 거래자와 사전 자금이 지원된 현지 통화 계좌가 요구되는 등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이 문제는 중요하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제 제공업체와 은행들은 높은 유동성과 낮은 변동성을 보유한 XRP를 사용해 요청에 따라 지불을 정산할 수 있고 유동성 비용을 약 98%까지 절감할 수 있다.

마이크 벨시(Mike Belshe) 비트고(BitGo) 공동설립자 겸 CEO 언급:

“XRP를 사용한 국경 간 결제를 실현한 리플의 추진력은 탁월하다. 리플과 같은 대표 업체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다른 거래소들과 그들의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XRP를 사용하도록 돕는 일에 리플의 선택을 받은 것이 자랑스럽다. 2017년에 디지털 자산 분야에 많은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

XRP의 수요증가가 지속될수록 리플은 궁극적으로 고객들과 소비자들이 국경을 넘어 그들이 가장 원하는 시장에 돈을 보내고자 할 때 장애가 전혀 없는 송금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비트고를 비롯해 새로운 거래소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리플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 이미 XRP를 상장한 비트스탬프(Bitstamp) 및 크라켄(Kraken)에서 구축된 중요한 동력을 기반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ripple.com/xrp 참조.

리플(Ripple) 개요

리플(Ripple)은 전세계가 이미 손쉽게 정보를 교환하듯이 가치 교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가치의 인터넷(Internet of Value, IoV) 부상을 도모하는 글로벌 금융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리플 솔루션은 은행이 직접적으로 거래하게 해주고 실시간 확실성을 보유한 디지털 자산 XRP를 선택적으로 사용해 유동성 비용을 추가적으로 절감하는 방식으로 총 결제 비용을 절감한다. 전세계 은행들이 리플과 제휴해 그들의 국경 간 결제 서비스를 개선하고 리플의 증가하는 금융기관 및 유동성 공급자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합류하고 있다.

리플은 투자 기반의 스타트업으로 샌프란시스코, 뉴욕, 런던, 시드니, 룩셈부르크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리플은 가치의 인터넷(Internet of Value) 업계 옹호자로서 미국연방준비제도의 더 빠른 결제 태스크포스 운영위원회(Federal Reserve’s Faster Payments Task Force Steering Committee)에 참여하며 W3C의 웹지불 표준작업 워킹그룹(W3C’s Web Payments Working Group)을 공동 주관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180054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ripple.com/

연락처

리플(Ripple)
데이비드 패터슨(David Patterson)
press@rip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