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한마음복지관, 발달장애인 전문가 초청 특강 4회차 실시

뉴스 제공
한마음복지관
2017-05-19 13:02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이정주)이 17일 2017 발달장애인 전문가 초청 특강 4회차를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발달장애인 가족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달장애인 정보제공과 의사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원광장애인종합복지관 최미영 사무국장이 강의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김명수 자원봉사자는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함께 지내면서 발달장애인에 대해서 모르는 것이 많았다.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문가의 강의를 들으니 봉사활동을 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말했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인 육선화는 “실무에 도움 되는 발달장애인 전문 특강을 준비해줘서 감사하다. 발달장애인 이용자들과 의사소통을 하는데 어려움이 컸는데 미흡한 의사소통 도구체계를 돌아보게 되었다. 이제 센터로 복귀하면 보완적인 의사소통체계를 구축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에 따라 발달장애인TF를 만들어 발달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그 일환으로 발달장애 관련 전문 지식 학습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발달장애인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연간 11회 준비하고 4회를 진행하였다. 앞으로 도전행동, 학대와 보호, 권익옹호, 직업, 정책, 성년후견, 가족지원의 7가지 분야를 준비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발달장애인 TF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기획홍보팀
윤선미
031-725-9589
이메일 보내기

발달장애인 TF
031-725-9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