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향상된 탈포화 감지 기능을 갖춘 스마트 게이트 드라이버 광접합소자 출시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코퍼레이션(도쿄증권거래소: 6502) 산하 스토리지/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가 현재 시판되고 있는 ‘TLP5214’의 탈포화 감지(desaturation sensing) 특성을 능가하는 중전압 IGBT 및 파워 모스펫(MOSFET)을 구동하는데 사용되는 새로운 스마트 게이트 드라이버 광접합소자(photocoupler)인 ‘TLP5214A’를 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대량생산과 선적은 18일부터 시작됐다.

TLP5214A는 탈포화 선행구간 블랭킹(desaturation leading edge blanking) 시간과 필터링(filtering) 시간 및 소프트 턴오프(soft turn-off) 기능 최적화와 같은 특성을 새롭게 접목시켰다. 이러한 기능들은 스위치 전환 및 탈포화 감지 중에 짧은 펄스 잡음을 억제함으로써 응용제품을 안전하게 실행시키는데 기여한다.

최근의 가트너(Gartner)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도시바는 2015년과 2016년 매출액 기준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옵토커플러(optocoupler) 제조업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6년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이 23%에 이른다(출처: 2016년 3월 30일자 가트너 ‘2016년도 시장 점유율: 세계의 반도체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도시바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광접합소자 및 광계전기 제품군 개발을 활성화시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응용 제품

· IGBT/MOSFET 드라이브
· 산업용 인버터
· 태양 에너지용 인버터
· 서보 증폭기
· 냉방기용 인버터

새로운 사양
DESAT 선행구간 블랭킹 시간: 1.1μs (대푯값)
DESAT 필터 시간: 90ns (대푯값)
소프트 턴오프 시간(tDESAT(10%))**: 7μs (대푯값) 시판 제품[1]: 3.5μs (대푯값)
** Cg = 25nF 조건에 따름

주요 사양(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TLXCTF)

신제품과 도시바 광접합소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product/opto/photocoupler.html

고객문의
광전자 기기 판매 및 마케팅 사업부
+81-3-3457-3431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ntact.html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더욱 청정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지속시켜 주는 에너지 분야, 생활의 질을 지속시켜 주는 인프라 분야, 그리고 첨단 정보사회를 지속시켜 주는 스토리지 제품 등 3개의 전략적 사업에 세계적인 역량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글로벌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미래의 세대들이 더 나은 삶을 사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18만 8000여 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5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5조 6000억 엔(미화 500억 달러, 2016년 3월 31일 기준)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180054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561500_Toshiba.pdf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스토리지/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Storage & Electronic Devices Solutions Company)
디지털 마케팅부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