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loan, 모건스탠리 핀테크 전임 책임자인 제임스 힉슨 신규그룹 CEO로 임명

유럽 최고의 디지털금융기술기업인 Euroloan Group, 월가의 핀테크 전문가인 제임스 힉슨을 그룹 CEO로 영입
핀테크 사업부문 성장과 유럽 시장점유율 제고 위한 Euroloan 경영 드라이브의 일환
2017-05-19 10:20
Euroloan Group 제공
헬싱키--(뉴스와이어) 2017년 05월 19일 -- 유럽 금융기술부문의 개척자로 알려진 Euroloan Group이 신규 그룹 CEO로 제임스 힉슨(경영학 석사 및 이학사 보유)을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Euroloan은 본사가 위치한 헬싱키와 룩셈부르크, 스톡홀름, 바르샤바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금융기술업계 임원으로 월가에서 16년간 몸담았던 힉슨 신임 CEO는 가장 최근엔 모건스탠리의 핀테크 기술사업개발팀 업무를 총괄했다. 뉴욕과 런던, 사우디아라비아, 동유럽 등 전 세계 여러 곳에서 경험을 쌓은 힉슨 CEO는 급변하는 금융서비스 현장의 최전선에서 활동했다. Euroloan이 다음 단계로 성장하기 위해 회사를 이끌어 갈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구축한 인물이다.

Euroloan의 창업자 겸 회장인 토미 린드포스(Tommi Lindfors)는 “힉슨 신임 CEO는 국제 뱅킹업계에 몸담았던 오랜 경험과 핀테크에 대한 깊은 통찰력, 기업가 정신 등 적절히 혼합된 다양한 자질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린드포스 회장은 또 “까다로운 국제시장에서 성공을 이끌어낸 검증된 리더가 힉슨 CEO이다. Euroloan이 유럽을 대상으로 신규서비스 개발에 나선 가운데 성과가 뛰어난 팀 구축과 시장 개척, 운영상 비효율적인 취약점 파악 등 힉슨 CEO가 탁월한 전문성을 발휘해주는 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언급했다.

힉슨 신임 CEO는 “Euroloan의 비즈니스 모델과 팀체제는 이 분야에서 차별화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 가령 Verifone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에 대한 보다 매력적인 결제 및 신용지불 대체수단이 가능해지면서 판매장소 현장에서 고객들의 즉각적인 이해도가 높아졌다. Euroloan은 Fortress를 통해 북유럽 시장에서 기록적인 신용결제 협약을 달성했으며 완전자동화된 대출시스템을 기반으로 시장 점유율 확보에 최적화된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Euroloan의 전략자문으로 현재 그룹전략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사물리 코르피넨(Samuli Korpinen)은 “지난해 Euroloan의 야심찬 목표 달성 차원에서 관리팀 확대의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뛰어난 전문성을 가진 힉슨 CEO가 우리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Euroloan의 목표 달성을 위해 그와 함께 일하는 순간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uroloan Group 개요

Euroloan Group은 첨단 자동화 금융서비스 부문 및 금융기술(핀테크) 분야에서 급성장중인 글로벌 기업이다. 당사는 헬싱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룩셈부르크와 스톡홀름, 바르샤바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전 세계 20개국에 걸쳐 80명의 전문가 팀이 근무 중이다. 모바일 온라인 환경에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e-비즈니스 사업자로서 크레딧 리밋과 론, 송금, 온라인 상의 결제서비스, 인보이스 결제, 채권추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Euroloan은 인터넷사업자와 세일즈 포인트를 고려해 사용이 간편하고 무료인 소매사업자 자체 브랜드로 작동되는 판매금융솔루션과 인보이스 당 결제서비스도 제공한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서비스를 통해 고품질의 소비자 수취채권도 발행하고 있다. Euroloan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즉각적이며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신원확인이나 평가, 언더라이팅, 결제, 후선업무, 신용 모니터링, 채권 회수 등 기존엔 수작업이 일반적이었던 채무변제 서비스와 채권발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같은 성과는 Euroloan이 자체 보유한 클라우드기반의 뱅킹 소프트웨어 역할이 크며 해당 소프트웨어는 2013년 인증 받은 정보보안관리시스템과 iso27001인증을 받았다. Euroloan Grou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대표 홈페이지 또는 핀란드 사업부, 폴란드 사업부, 스웨덴 사업부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언론연락처: EuroloanGroupPlc   JonasLindholm   +35810217100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