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go 아프리카와 알레보 애널리틱스, USTDA의 파트너십 아래 케냐 에너지 저장시설 건설을 위한 기술 지원

뉴스 제공
Alevo
2017-05-18 19:40
콩코드, 노스캐롤라이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미무역개발공사(USTDA)가 케냐 시아야(Siaya)주의 통합 배터리 저장장치 설치 및 태양광 발전소 개발 지원을 위해 케냐의 재생에너지 개발업체인 Xago 아프리카(Xago Africa), 미국 배터리 저장장치 제조업체 알레보(Alevo USA, Inc), 분석 서비스 업체 알레보 애널리틱스(Alovo Analytics)와 협력을 체결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알레보의 배터리 저장 기술을 활용, 아프리카 최초의 대규모 시설급 배터리 저장시설을 세울 예정이다.

파트너십을 통한 140만 달러 규모의 기술 연구로 케냐의 전력 시스템에 대한 상세 분석 및 케냐 시장의 에너지 저장시설 선진화를 도모하기 위한 로드맵을 구축한다. 에너지 저장 기술이 상용화되면 국가 전력망의 효율 및 안정성이 증가하고 재생에너지 자원의 통합을 증진할 뿐 아니라 비싼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다.

폴 웹(Paul W Webb) Xago 아프리카 상무이사는 “우리가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태양광 에너지로써 아프리카 대륙의 사회, 경제적 발전을 저해하는 전력 부족을 해결할 수 있는 대체에너지가 될 수 있다”며 “또한 에너지 저장 기술로써 전기 송전 네트워크의 체계가 변모하고 재생에너지의 활용이 빠르게 확산될 것이다. 우리는 배터리 기술 및 네트워크 분석의 선도업체인 알레보와 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 프로젝트는 USTDA의 자금지원에 힘입어 아프리카 지원 정책 중 하나인 파워 아프리카(Power Africa)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케냐 전력 시스템의 토대를 마련해 아프리카에서 가장 선진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랜달 존슨(Dr, Randell M Johnson) 알레보 애널리틱스 최고분석책임자는 “케냐에 태양광 에너지 저장시설이 구축되면 전력망 안정화로 인해 재생에너지 활용이 증가하고 태양에너지의 약점인 단속성(intermittency) 관리가 가능해진다. 이로써 케냐인들에게 지속 가능한 청정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줄리안 오텡(Julian Oteng) Xago 아프리카 운영총괄담당은 “우리는 또 다른 영역 확장을 검토하고 있다”며 “아프리카 북부 및 사하라 이남 지역에서도 알레보 배터리 기술을 통해 에너지 저장시설을 구축하여 이 분야에서 앞장서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전력공급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6억 아프리카인에게 청정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한 장기적 관계의 첫걸음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USTDA는 미국과 케냐 회사 간 업무 제휴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장기간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도모할 수 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이어 “비용 측면에서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미국의 기술을 통해 케냐의 에너지 개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Xago 아프리카는 현재 빅토리아 호수 근처에 7500만 달러 규모의 40MW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 중이다. 이로써 케냐 서부에서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전력 부족을 완화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건설회사인 솔라센츄리 이스트 아프리카(Solarcentury East Africa)와 협력하여 현재 지원하고 있는 마마 사라 오바마 재단(Mama Sarah Obama Foundation)의 학교 건립 프로그램과 더불어 이 지역 세 개 학교에 태양열 발전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Xago Africa 개요

2014년 설립된 Xago Africa는 아프리카의 경제성장과 지속가능한 산업발전을 도모하고자 민간분야의 자금 지원으로 공공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케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프리카인을 위한 사회, 경제적 발전을 목표로 광범위한 투자자 네트워크를 통해 환경 엔지니어링 및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알레보(Alevo) 개요

알레보(Alevo®)는 에너지 저장시스템 설계 선도업체로써 GridBank®와 Alevo Analytics의 접목을 통해 그리드 규모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 제조, 공급, 함으로써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드뱅크 리튬 이온 배터리는 비유기, 전해질이라는 점이 주요 특징이며, 비화기성으로 아주 긴 수명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알레보의 수직 턴키 에너지 저장 솔루션은 전력 공급망 곳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에너지 낭비 감소, 온실 가스 및 탄소 배출 감소, 효율성 향상 및 비용절감을 추구한다. 2009년에 설립,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에 그리드뱅크 제조사를 두고 있다.

알레보 애널리틱스(Alevo Analytics) 개요

알레보 애널리틱스는 전력 및 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에너지 저장장치 및 네트워크 분석 서비스, 시뮬레이션, 기업 인텔리전스,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레보 애널리틱스는 SCADA, SSE Stacked Services, Emlator, Data Collector alc Master Controller와 함께 컨설팅 서비스, 분석 IQ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에너지 저장 시설의 원거리 작동 및 조절을 위한 자사의 실시간 소프트웨어 솔루션 GridMaestro™ 제품군을 제공한다.

전미무역개발공사(USTDA) 개요

전미무역개발공사(USTDA)는 신흥국의 최우선 과제 개발 계획에 따른 미국산 재화 및 서비스 수출을 통해 미국 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 USTDA는 여러 미국 기업에게 프로젝트 추진 자금 및 파트너십 구축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수출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파트너국의 경제 성장 촉진을 목표로 지속 가능한 인프라 개발을 진행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1700608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alevo.com/

연락처

알레보(Alevo) 홍보대행 액시컴PR(AxiCom PR)
제임스 케네디(James Kennedy)
James.kennedy@axicom.com
+44 20 7559 5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