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저렴한 모바일 대역폭 네트워크를 위해 방글라데시의 주파수 가격 인하 촉구

높은 정부 요금은 모바일 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능력을 떨어뜨려

뉴스 제공
GSMA
2017-05-18 17:45
다카, 방글라데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SMA가 차기 주파수 경매에 앞서 4G 라이선싱 요금을 높이려는 방글라데시 정부의 계획에 대해 11일 우려를 표명했다.

요금 상승은 ‘디지털 방글라데시(Digital Bangladesh)’라는 목표 성취에 중대한 걸림돌이 될 수 있고 방글라데시 내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의 미래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GSMA에 따르면, 방글라데시인들에게 저렴한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추가 요금 부담을 줄여야 할 필요가 있다. 모바일 사업자들은 이미 사업 성장에 영향을 받을 만큼 다양한 세금과 요금을 납부하고 있다[1].

GSMA의 브렛 타누처(Brett Tarnutzer) 주파수 총괄은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높은 주파수 가격은 모바일 서비스 품질 하락과 관계가 있다”며 “모바일 사업자들은 높은 주파수 가격을 부담하고 나면 새로운 네트워크와 서비스에 투입할 자금이 줄어들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방글라데시를 이룩하려면 합리적인 주파수 요금 책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사업자들 입장에서는 남은 자금이 있어야 고품질의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방글라데시의 모든 시민들을 위해 사회적, 경제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모바일 기술과 장치가 주파수를 사용할 때 주파수의 가치가 가장 잘 실현된다. 2015년 모바일 산업은 방글라데시 GDP(국내 총생산)에 6.2퍼센트 기여했다[2].

타누처는 “이미 높게 책정돼 있는 요금이 더 높아진다면 사업자들은 사업에 절실히 필요한 주파수 획득을 포기할 수 밖에 없다”며 “근래에 인도, 가나, 모잠비크, 세네갈에서도 같은 이유로 4G 주파수가 팔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요금을 더 높이면 결국 인도 시민들과 기업들에게 고품질의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되므로 방글라데시 모바일 산업뿐 아니라 방글라데시 국가 경제 전반에 큰 피해가 가게 될 것이다”고 경고했다.

GSMA는 사업자들이 이미 높은 수준의 인프라와 기술 서비스를 투자한 지금, 지역 시장 현실과 정부의 목표를 감안해 4G 주파수 라이선싱 가격을 재고할 것을 방글라데시 정부에 촉구한다. 디지털 방글라데시를 이룩하는데 필요한 추가 투자와 인프라 개발을 촉진하려면 반드시 가격을 재고해야 한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00여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Mobile World Congress Shanghai),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Mobile World Congress Americas),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1] ‘효과적인 주파수할당: 더 나은 품질과 더 저렴한 모바일 서비스 지원’, GSMA 보고서, 2017년 2월(웹페이지 주소: http://www.gsma.com/spectrum/wp-content/uploads/2017/02/Effective-Spectrum-Pricing-Full-Web.pdf)

[2] ‘경제적 효과: 방글라데시 모바일 산업’, GSMA 보고서, 2017년 1월(웹페이지 주소: http://www.gsma.com/spectrum/wp-content/uploads/2017/01/Economic-Impact-Bangladesh-Mobile-Industry.pdf)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100058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벤 에베츠(Ben Evetts)
+65 6825 8016
BEvetts@webershandwick.com
소피 워터필드(Sophie Waterfield)
+44 77 7945 9923
Sophie.Waterfield@webershandwick.com

GSMA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