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 ‘벌거벗은 지금’ 출간

그냥 보는 법을 배워라

뉴스 제공
바오로딸출판사
2017-05-18 17:01
서울--(뉴스와이어)--바오로딸출판사가 ‘벌거벗은 지금’을 출간했다.

이 책은 생각을 버리고 개념도 모두 내려놓고 순수한 마음으로 그냥 있는 그대로 보는 법을 배우라고 초대한다.

‘나’를 보다 깊은 자아로부터 분리시키는 힘과 에고의 저항이나 이원론적 사고가 가진 힘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편 복음서와 성인들과 명상가들의 글을 통해 영적으로 깨어있는 것이 어떤 것인지 말해준다.

또한 에고가 변화와 성장에 저항하는 이유와 끌어당김의 법칙과 같은 대중적 개념에서 유용한 것을 찾아내고 서구 최초의 신비주의 지도자였던 예수의 가르침과 이성을 희생시키지 않으면서 영적 각성을 강화시키는 법, 하느님에 대한 갈망을 인식하고 나를 넘어뜨릴 수 있는 두려움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 이미 내 안에 있던 기쁨을 만끽하고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한편 타인에게 영감을 주는 법, 신비주의자들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벌거벗은 지금(The naked now)을 온전히 인식하고 사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우리 안에 이미 받은 선물이 무엇인지, 제3의 눈(신비주의자로 바라보는)과 우리에게 필요한 한 가지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세계교회사 안에서 잃어버린 관상의 전통을 돌아본다.

3부에서는 비이원적 사고, 역설의 신비로 우리를 초대한다. 부록으로 ‘벌거벗은 지금’을 살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즉 이원론적 사고를 분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에고와 현재 속에 살고 있는 두려움을 벗겨내는 단순한 실행법이 실려 있다.

바오로딸출판사는 이 책은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읽을 수도 있지만 한 번에 1장씩 읽고 그 메시지가 독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되돌아보는 것도 좋다며 대부분의 글이 독립적이기 때문에 각 장 제목을 보고 마음에 끌리는 것을 먼저 읽어도 좋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이금희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