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ET와 시나코어, 태국 내 기업과 중소 규모 고객에 서비스 제공 위해 ‘짐브라’ 파트너십 확대

INET, 정부 분야로 짐브라 확대 성공에 기반해 제휴 강화
2017-05-18 12:30
Synacor 제공
방콕--(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7년 05월 18일 -- 태국의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서비스 제공업체인 태국인터넷공사(Internet Thailand Public Company Limited, 이하 INET)와 시나코어(Synacor)(나스닥:SYNC)가 양 회사 간의 제휴를 강화하고 시나코어의 이메일 플랫폼인 짐브라(Zimbra)를 태국의 정부 및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태국은 현재 최근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 정부 계획(Digital Government Plan)에 따라 모든 분야에 걸쳐 정부 서비스를 현대화하는 과정에 있다. 5년 안에 시민 중심의 통합적인 디지털 정부 서비스를 달성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표다.

이번 계약은 INET이 짐브라 이메일 및 협업 툴을 정부 영역으로까지 성공적으로 확대한 결과에 기반한 것으로 이를 통해 INET은 동남아시아 최초의 짐브라 플래티넘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업체(BSP)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INET은 자사의 이메일 및 협업 스위트를 짐브라로 이동했다. 이번 발표는 INET, 시나코어 및 클라우드 채널 업체인 리페 테크놀로지(태국)(Rhipe Technology (Thailand) Co. Ltd.)가 주관한 기자회견에서 이뤄졌다.

모라곳 쿨라투묘틴(Morragot Kulatumyotin) INET 상무이사는 “태국의 기업과 정부 기관들은 이메일 제공업체들에게 엔터프라이즈급의 최첨단 기술과 확대된 기능, 신뢰성 및 세계적 수준의 보안 등 점점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다”며 “우리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더불어 시나코어와의 제휴를 통해 우리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해결하고 정부 및 기업 시장에까지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시나코어는 API(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의 성장과 클라우드 발전을 활용해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안전한 짐브라를 설계했다. 또한 짐브라는 중소기업에서 대기업 및 규제가 까다로운 정부기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조직에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배치 옵션을 보유한다. INET은 자체적인 차세대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아키텍처에 의한 효율성을 통해 모든 데이터 주권(data sovereignty) 및 보안 요건들을 지원하면서도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하는 호스팅된 짐브라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르쿠스 테오(Marcus Teo) 시나코어 일본 제외 아시아지역(APxJ) 판매부사장 겸 지사장은 “동남아시아 최초의 짐브라 플래티넘 BSP로서 INET은 태국 시장에서 기회를 실질적으로 구현해온 입증된 파트너이다”며 “시나코어는 지식과 전문경험을 공유하는 협력적인 커뮤니티가 이메일 및 협업 시장에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INET을 도와 사업을 다양화하고 그들의 고객들과 보다 강력한 연결을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세계 이메일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2020년 말 전세계 성인 인구의 거의 절반이 이메일 계정을 갖게 될 것이다[1]. 이메일의 미래는 밝고 시나코어와 그 제휴사들은 이메일의 르네상스를 실현해야 할 임무를 지니고 있다. 시나코어는 최근 이메일을 둘러싸고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 태도 및 습관을 파악하고 이메일 제공업체들이 직면한 주요 과제들과 혁신 가속화를 위한 협업의 활용방안을 정리한 새로운 백서 ‘이메일의 르네상스(Email’s Renaissance)’를 공개했다. 짐브라 제휴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zimbra.com/partners/become-partner/ 참조.

시나코어 제품인 짐브라는 이메일, 일정관리, 파일 공유, 채팅 및 화상채팅을 포함한 통합된 콜라보 소프트웨어로 사람들과 정보를 연결해준다. 짐브라는 약 5억 개의 편지함을 제공하며 1500개의 제휴사들과 협력한다. 2500여 개의 기업, 1000여 개의 정부 및 120개의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짐브라를 신뢰하고 있다.

태국인터넷공사 개요

태국인터넷공사(Internet Thailand Public Company Limited, INET)는 태국을 대표하는 ICT 인프라 서비스 제공업체로 태국증권거래소(Stock Exchange of Thailand)에 상장되었다. ICT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로 ICT 솔루션 제공에서의 광범위한 경험을 통해 INET은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ICT 인프라를 제공한다. INET은 혁신적인 솔루션,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회사는 설계 및 컨설팅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와 고객사들이 사업을 위해 요구하는 사항들에 응답하고 국제 표준에 상응하는 만족도를 보장하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한다.

시나코어(Synacor) 개요

시나코어(Synacor)(나스닥: SYNC)는 동영상, 인터넷 및 통신 제공업체, 기기 제조업체, 정부 및 기업들을 위한 신뢰 받는 기술개발, 멀티플랫폼 서비스 및 수익 파트너이다. 시나코어는 고객사들이 그들의 고객들과 더욱 원활하게 소통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객사들은 시나코어의 기술 플랫폼과 서비스를 활용해 그들의 사업을 확대하고 가입자들과의 관계를 강화한다. 시나코어는 매니지드 포털, 광고 솔루션, 이메일 및 협업 플랫폼, 종단간 동영상 솔루션 및 클라우드 기반 ID 관리 등을 제공한다.

[1] 래디카티 그룹(Radicati Group). ‘2016 연례 이메일 보고서(2016 Annual Email Report)’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160062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시나코어(Synacor)   맷울프럼(MattWolfrom)   기업홍보부사장   716362388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기업 홍보는 뉴스와이어로 하세요.
보도자료 배포와 모니터링이
쉬워집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