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뷰로반다익 인수

신용 위험 측정 및 분석적 통찰 능력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 무디스의 역할을 토대로 함
무디스의 브랜드, 배분, 신용 전문 기술, 분석 능력이 고도로 보완적인 사업에 이익을 줄 것으로 예상
2019년 GAAP EPS 상승 예상, 매입 가격 상각과 일회성 통합 비용을 제외하면 2018년 EPS도 긍정적
무디스의 수익 및 EPS 증가 예상
무디스가 15일 오전 8:30(미국 동부시간) 컨퍼런스 콜 개최
뉴욕--(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7년 05월 16일 --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이하 무디스)(뉴욕증권거래소:MCO)이 사업 정보 및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 뷰로반다익(Bureau van Dijk)을 30억 유로(미화 약 32억7000만 달러)에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위험 데이터 및 분석 통찰력을 다루는 선두업체로서 무디스의 입지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무디스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레이먼드 맥대니얼(Raymond McDaniel)은 “뷰로반다익은 급성장하는 정보 수집 및 배분업체인 만큼 무디스는 이번 인수로 독특한 글로벌 위험 데이터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며 “또한 이번 인수로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는 보완 상품을 제공하고 새로운 위험 솔루션을 제작하고 새로이 발전하는 시장 부문으로 뻗어나가는 등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뷰로반다익의 대리 최고경영자 마크 슈베르젤(Mark Schwerzel)은 “무디스는 대단히 훌륭하고 권위 있는 신용 등급 및 분석 툴 제공기업이며 탄탄한 브랜드와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고 있다”며 “뷰로반다익의 강력한 정보 플랫폼을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위험 관리 솔루션 제품군에 추가함으로써 우리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 양측 고객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뷰로반다익은 2억2000만 개 이상의 기업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비상장기업 데이터세트 중 하나를 종합, 표준화, 배분하는 일을 한다. 뷰로반다익은 30여 년 간 160개 이상의 독립적인 정보 제공업체들과 제휴 관계를 맺고, 다양한 사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고객과 연결시키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뷰로반다익의 솔루션은 전세계 금융 기관, 기업, 전문 서비스 회사, 정부 기관의 신용 분석, 투자 연구, 세금 관련 위험성, 이전가격 설정, 규제 준수, 제3자 실사 요구를 지원한다.

뷰로반다익의 2016년 수익은 2억8100만 달러였고 EBITDA(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는 1억4400만 달러였다. 앞으로 뷰로반다익은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연구, 데이터 및 분석(RD&A) 사업부의 일부로 보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무디스의 연간 수익 및 비용 시너지 효과는 2019년까지 4500만 달러, 2021년까지 8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회계기준(GAAP)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무디스의 2019년 주당순이익(EPS)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매입 가격 상각과 일회성 통합 비용을 제외하면 2018년 주당순이익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디스는 역외 현금 및 신규 부채로 거래에 자금을 지원한다. 인수는 유럽연합(EU)에서 규제 승인을 받아야 하며 2017년 3분기 말에 완료된다.

22개 펀드에 걸쳐 모금한 약 350억 유로의 자본을 보유하고 있으며 선두적인 대체 투자 회사 EQT의 일부인 EQT VI 펀드가 그 동안 뷰로반다익을 소유했다. EQT 펀드는 유럽, 아시아, 미국에 포트폴리오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EQT는 지속적 성장, 우수한 운영, 시장 주도를 위해 포트폴리오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EQT의 파트너 크리스티안 뉴웬버그(Kristiaan Nieuwenburg)는 “EQT의 소유권 하에서 뷰로반다익이 발전을 이뤄내 무척 기쁘고, 그간 경영진과 직원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 드린다”며 “뷰로반다익과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듯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무디스가 이 독특한 입지의 회사를 인수한 것을 축하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의 매도 대리는 퀘일 먼로(Quayle Munro)와 JP 모건(JP Morgan)이 맡았다.

컨퍼런스 콜

무디스는 이번 인수 건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2017년 5월 15일 오정 8:30(동부시간)에 컨퍼런스 콜을 개최한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1-877-400-0505로 접속하고, 이외 지역에서는 +1-719-234-7477로 접속하면 된다. 오전 8:20(동부시간)까지 전화하기 바란다. 패스코드는 ‘Moody’s Corporation’이다.

컨퍼런스 콜은 관련 슬라이드 프리젠테이션과 함께 인터넷으로 생방송되며 무디스의 기업 설명 웹사이트 http://ir.moodys.com 에서 ‘주요 행사 및 프리젠테이션(Featured Events and Presentations)’ 항목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개요

무디스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금융시장의 투명화와 통합에 기여하는 신용 평가, 조사연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MCO)은 공채와 증권에 대한 신용 평가와 조사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첨단 소프트웨어와 자문 서비스 그리고 신용 조사 연구, 경제 분석 및 금융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모(母)회사이다. 2016년에 36억 달러의 수익을 올린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전세계적으로 약1만 7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36개 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moodys.com 참조.

1995년 미국 사적증권소송개혁법에 따른 ‘면책규정문’

이 보도 자료에 포함된 특정한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이며 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이 내포된 무디스의 사업 및 운영에 관한 향후 예상, 계획, 전망에 토대를 두고 있다. 이 보도 자료의 미래예측 진술은 이 문서를 작성한 날 현재의 것이다. 무디스는 후속 조치, 변경된 예측 등 향후 진행 상황으로 인해 자료를 보충, 갱신 또는 수정할 의무가 없다. 1995년 민간증권관련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세이프 하버’ 규정과 관련해 무디스는 실질적으로 이 미래예측 진술의 내용과 다른 실제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소들을 확인하고 있다. 이 요소들, 위험, 불확실성은 다음의 항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i) 이 거래와 관련하여 관리 시간 및 관심의 전환을 포함해 거래의 협상 및 완성 중에 발생한 비용, 규제 승인 획득을 포함하여 (부과되는 주요 조건들은 포함하지 않음) 예상 조건 및 시기에 성공적으로 인수를 완료할 수 있는 당사자들의 능력, 거래 완료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 거래가 완성되지 않을 가능성, 이 인수와 관련한 증권매수약정(Securities Purchase Agreement)에 따라 2016년 12월 31일자로 뷰로반다익의 사업 위험성이 무디스로 이전된다는 사실, 예상치 못한 중대한 부채가 발생할 가능성, 뷰로반다익의 사업 운영/상품/직원들을 무디스 쪽으로 통합하는데 따르는 위험성과 인수로 인해 예상되는 시너지 및 기타 이득이 예상 규모 만큼 또는 예상 시일 내에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 인수로 인해 뷰로반다익의 벤더나 공급업체 또는 고객들과의 관계를 포함하되 그에 국한되지 않고 뷰로반다익의 사업이나 전망에 역효과가 발생할 위험성, 벤더나 공급업체 또는 고객들이 수시로 클레임을 제기할 가능성, 유럽 또는 세계 시장의 변화로 인해 뷰로반다익의 사업에 역효과가 발생할 가능성, 인수 발표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법적 절차의 결과, 거래의 자금 조달 비용을 높일 정도로 큰 신용 시장의 변화, 수시로 사업에 적용되는 다양한 정부 규제를 뷰로반다익이 성공적으로 준수해낼 수 있을지 여부와 규제를 준수하지 못할 경우에 따르는 위험성, 그리고 (i) 무디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SEC)에 매년 제출하는 10-K 양식 보고서 및 후속 서류에 기재된 요소들, 위험성, 불확실성 등이다. 이러한 요소들, 위험성, 불확실성 그 외에 미래예측 진술에서 예상/표현/예측/기대/암시된 바와 실제 무디스의 실적이 달라지게 만들 수 있는 기타 위험성과 불확실성에 대해서는 2016년 12월 31일로 종료된 회계연도에 관해 10-K 양식에 따라 무디스가 SEC에 제출한 연간 보고서의 1A 항목 Part I의 제목 ‘위험 요소들’ 이하의 상세 내역, 무디스가 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서류 또는 여기 저기 포함된 자료에 기재돼 있다. 주주와 투자자는 이러한 요소들, 위험성, 불확실성 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 예상/표현/예측/기대/암시된 바와 실제 무디스의 실적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무디스의 사업과 운영 결과와 재정 상태에 상당한 역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음을 알고 주의해야 한다. 새로운 요소들이 수시로 발생할 수 있는데 무디스는 새로운 요소들을 예상할 수 없고 새로운 요소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효과를 평가할 수도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150056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언론연락처: 무디스코퍼레이션(Moody’sCorporation)   샐리슈워츠(SalliSchwartz)   +12125534862   글로벌투자및홍보총괄     마이클애들러(MichaelAdler)   +12125534667   기업홍보수석부사장     이사벨코넬리스(IsabelleCornelis)   +442077725207   부사장   무디스커뮤니케이션즈(Moody’sCommunications)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기업 홍보는 뉴스와이어로 하세요.
보도자료 배포와 모니터링이
쉬워집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