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P, QIoT Suite Lite Beta 출시

쉽고 편리한 IoT개발, 확장성을 가진 개인 IoT 클라우드 스테이션

뉴스 제공
QNAP Systems, Inc. 대만증권거래소 3022
2017-05-16 09:40
서울--(뉴스와이어)--QNAP® Systems, Inc.가 혁신적인 프라이빗 IoT 클라우드 플랫폼인 QIoT Suite Lite Beta를 출시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Iot 제품 제작자, DIY 사용자는 QIoT Suite Lite를 사용하여 QNAP NAS에서 IoT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고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으며 가정/사무실에서 IoT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QIoT Suite Lite는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IoT 솔루션의 활용성을 높이고 프라이빗 IoT 클라우드 솔루션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손쉬운 대체 솔루션을 제공한다.

QNAP의 제품 담당 매니저 Amol Narkhede는 “QNAP의 ‘거시적 사고(Think Big)와 거시적 실천 (Go Big)’이라는 모토에서 출발한 QIoT Suite Lite는 무궁무진한 IoT 세상에 QNAP이 한 축을 담당하는 것을 의미한다”며“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만 의존하던 중소 규모 기업, 개인 개발자 및 DIY 사용자들이 이제는 활용성 높은 QNAP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 IoT 솔루션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IoT 프로젝트를 쉽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QIoT Suite Lite에서 IoT 스택을 구성하는 세가지 중요한 구성 요소는 디바이스 게이트웨이, 룰 엔진 그리고 대시보드이다. 장치 게이트웨이는 IoT 디바이스를 위해 여러 가지 프로토콜(MQTT/MQTTS, HTTP/HTTPS 및 CoAP 포함)을 지원하여 QIoT Suite Lite와 연결한다. 지원되는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다양한 센서와 IoT기기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디바이스 게이트웨이로 푸쉬 전송할 수 있다.

탑재된 룰엔진(Node-RED 기반)은 푸쉬 전송된 데이터를 처리하고 해당 IoT 애플리케이션의 로직을 정의한다. 이 모든 것을 복잡한 코딩이 아닌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능을 통해 구현한다. QIoT 대쉬보드는 사용자가 구현한 IoT 솔루션을 그래픽 기반 위젯을 통해 손쉽게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한다.

QIoT Suite Lite는 Arduino Yun, Raspberry Pi 및 Intel Edison을 포함한 다양한 제조사의 개발 보드 및 스타터 키트를 공식적으로 지원한다. 그리고 QIoT Suite Lite은 푸쉬된 데이터의 다양한 분석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Microsoft Power BI 같은 다양한 파트너사의 대시보드를 지원한다.

또한 QIoT Suite Lite는 더욱 진보된 IoT 데이터 처리 방식으로 각광받는 포그컴퓨팅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여러대의 QNAP NAS가 다중계층방식의 포그 (Fog)또는 에지(Edge) 노드로 동작하며 포그 컴퓨팅에 필요한 스케일 및 제어의 분배를 처리한다.

QIot Suite Lite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유연한 확장성을 통해 일반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모든 IoT 데이터를 QNAP NAS의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고 필요 시 추가 분석을 위해 선별된 데이터만 프리미엄 퍼블릭 클라우드로 보내서 사용자 주도의 극대화된 클라우드 리소스를 활용한다.

QIoT Suite Lite는 최소 4GB RAM을 탑재한 QNAP NAS 제품(TS-x51, TS-x51+, TS-x51A, TS-x53, TS-x53A, TS-x53B, TVS-x70, TVS-x71, TVS-x73, TS/SS-x79, TS/TVS-x80, TVS-x82, TES-x85, TDS-16489U) 그리고 QTS 4.2.2(또는 이상)의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품 및 기술 관련 문의처는 공식수입원 한성SMB솔루션, 위드앤아이티, 리버네트워크이다.

QIoT Suite Lite Beta는 현재 QTS App Cente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QIoT Suite Lit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QNAP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QNAP 개요

QNAP(Quality Network Appliance Provider) Systems, Inc.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쉬운 사용, 견고한 작동, 대용량 저장소, 높은 신뢰성으로 광범위한 NAS(네트워크 부착 스토리지), NVR(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즈니스 환경에서 파일 공유, 가상화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관리 또는 감시에 있어서 QNAP은 기술과 디자인을 통합하여 업무 효율을 개선시키는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며, 멀티미디어 센터를 제공하여 가정에서의 여가 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 타이페이에 본사를 둔 QNAP는 쉬지 않는 혁신과 열정으로 글로벌 마켓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QNAP 홈페이지: http://www.qnap.com/solution/qiot-suite/ko-kr/

웹사이트: https://www.qnap.com/ko-kr

연락처

QNAP Systems, Inc.
마케팅
김란형 대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