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주민과 소통하는 ‘농촌마을 가꾸기 캠페인’ 전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본부, 충북 충주시 생이마을 마을 정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본부 직원 23명이 10일 충청북도 충주시 가주동 생이마을에서 사회 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세종--(뉴스와이어) 2017년 05월 15일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 경영기획본부 직원 23명이 5월 10일(목) 충청북도 충주시 가주동 생이마을에서 사회 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생이마을은 인구 100명(50가구)이 거주하고 주작물로 사과, 쌀, 고추, 참깨, 들깨, 콩 등을 재배하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주작물 중 참깨, 들깨는 한과로 가공하여 생산, 출하·유통한다.

이번 활동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 중인 ‘깨끗한 농업·농촌 만들기 캠페인(Clean Agriculture Campaign, CAC)’과 연계하여 실시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마을 주변 청소, 주민 간담회를 통해 마을 활력 증진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활동으로 마을 주민들과 소통함으로써 농업·농촌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마을 정화 및 비료 운반 등을 실시하여 농촌 일손 돕기와 깨끗한 농촌 환경 조성에도 일조하였다.

연규영 농정원 경영기획본부장은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여 농촌 마을과 소통하고 행복한 농촌을 실현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언론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대리   044-861-87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기업 홍보는 뉴스와이어로 하세요.
보도자료 배포와 모니터링이
쉬워집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