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웨어, 이탈리아어 음성합성기 엘리사·로베르토 개발 완료

출처: 보이스웨어
2017-05-15 14:00
보이스웨어가 이탈리아어 음성합성기 엘리사, 로베르토를 개발 완료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5월 15일 -- 음성 전문 기술 기업 (주)보이스웨어(대표 이종석)가 음성합성 제품 보이스텍스트(VoiceText™)의 이탈리아어 여성음 엘리사(Elisa)와 남성음 로베르토(Roberto)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언어들처럼 이탈리아어도 개발하기 쉽지 않은 언어이나 표준어의 세련되고 부드러운 음색 특징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현지에서 선호하는 음색으로 개발되었다.

엘리사의 경우 30대 여성의 밝고 안정된 아나운서 톤이며 로베르토 역시 30대 남성의 지적이고 안정감 있는 아나운서 톤으로 현지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개발된 엘리사와 로베르토는 이탈리아 표준어를 바탕으로 특유의 발음, 억양, 특색을 반영한 고품질의 음성합성기이며 날짜, 시간, 통화, 전화 번호 등과 같이 문맥에 따라 읽기가 달라지는 숫자, 약어, 기호 등에 대한 읽기 성능을 한층 더 향상시켜 자연스러운 발음을 구사한다.

보이스텍스트는 이번에 개발된 이탈리아어를 포함하여 13개 언어가 이미 개발되어 있으며 적용 분야에 제한 없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보이스웨어는 더 다양한 언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곧 14번째 언어가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이스웨어 개요

보이스웨어는 음성합성, 음성인식, 녹취인식 등 핵심 음성기술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텔레매틱스용 음성솔루션, 임베디드용 소용량 솔루션, 교육용 솔루션, 안내 방송용 솔루션 등 응용프로그램 개발로 음성기술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음성기술 전문 회사다.
언론연락처: 보이스웨어   관리그룹   임선희 부장   02-3016-85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