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연속 생산을 위한 혁신적인 멀티-셀 적층 제조 플랫폼 발표

소규모 생산 및 대량 맞춤화를 위한 혁신적인 적층 제조 방식

생산 수요에 따라 3D 프린트 셀을 자유롭게 추가하여 새로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는 유연한 클라우드-기반 아키텍처

최소한의 운영자 개입으로도 연속적이고 자동화된 3D 프린팅을 구현하는 안정적인 스마트 멀티-셀 플랫폼

뉴스 제공
스트라타시스 나스닥 SSYS
2017-05-16 08:00
서울--(뉴스와이어)--3D 프린팅 및 적층 제조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스트라타시스(Stratasys Ltd./Nasdaq:SSYS)가 소규모 및 연속 생산을 위한 혁신적인 적층 제조 기술인 ‘컨티뉴어스 빌드 3D 데몬스트레이터(the Stratasys Continuous Build 3D Demonstrator)’를 발표했다.

새로운 플랫폼은 모듈 유닛으로 구성되며 중앙의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로 구동되고 동시에 작동하는 다수의 3D 프린트 셀을 갖추고 있다. 적층 제조 스루풋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스트라타시스의 컨티뉴어스 빌드 3D 데몬스트레이터는 최소한의 운영자 개입으로도 연속적으로 파트를 생산하도록 고안되었으며 자동으로 완성된 파트를 배출하고 새로운 파트 제작을 시작한다.

개별 3D 프린트 셀은 각기 다른 출력 작업을 수행해 대량 맞춤 생산이 가능하며 확장 가능한 플랫폼에 자유롭게 셀을 추가하여 시장 수요에 대응하여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 자동 대기열(queue) 관리, 부하 분산(load balancing)과 아키텍처 중복(architecture redundancy) 기능으로 출력작업이 자동으로 가용 프린트 셀에 전송되어 처리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만약 프린트 셀 하나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해당 작업은 다음 가용 셀에 자동으로 전송된다.

주요 수요처로는 대학 등 교육기관의 RP 센터 및 툴링 제작이나 재고 공급망을 갖추기 어려운 환경에서 특히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트라타시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혁신책임자인 스콧 크럼프 (Scott Crump)는 “스트라타시스 컨티뉴어스 빌드 3D 데몬스트레이터는 적층 제조를 보다 경쟁력 있는 대량 생산 솔루션으로 구현하고자 하는 스트라타시스의 장기적인 비전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이정표”라며 “뛰어난 FDM의 출력 품질과 GrabCAD 컨트롤 및 모니터링, 그리고 새로운 멀티-셀 방식의 유연한 아키텍처가 결합된 혁신적인 제조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컨티뉴어스 빌드 3D 데몬스트레이터는 디자이너와 제조업체 등 다양한 스트라타시스 고객들이 제품 개선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객 사례는 다음과 같다.

미국의 명문 예술 및 디자인 대학인 사바나 예술 디자인 컬리지(SCAD)는 모든 학생들이 최첨단 3D 프린팅 서비스에 24시간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다양한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 내 디자인 랩에 스트라타시스의 컨티뉴어스 빌드 3D 데몬스트레이터를 설치, 학생들의 3D 프린팅 학습 기회를 넓히는 한편 강회된 기술적 역량을 통해 교수진 및 학생들이 첨단 디자인 프로젝트 및 스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폴라 월리스(Paula Wallace) SCAD 학장 겸 설립자는 “이것이야말로 미래”라며 “스트라타시스 컨티뉴어스 빌드 3D 데몬스트레이터는 전례에 없던 최초의 플랫폼이자 차세대 3D 프린팅을 대표한다. 이러한 래피드 프로토타이핑(RP) 방식은 지금껏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SCAD의 학생들은 언제나처럼 최신 디자인 기술의 가장 빠른 어답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래피드 프로토타이핑 및 적층 제조, 엔지니어링 서비스, 툴링 서비스 및 사출 성형 관련 선도 기업인 인텍 인더스트리(In’Tech Industries, Inc.)는 OEM 고객들을 위해 이전에는 불가능한 방식의 제조를 가능하게 하는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3D 프린팅 솔루션 확대를 모색하고 있었다. 스트라타시스 컨티뉴어스 빌드 3D 데몬스트레이터의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인텍은 기존에는 사출 성형으로 제작했던 다량의 단일 부품 또는 혼합 파트를 당일 또는 다음날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인원 보강 없이 고객서비스를 크게 강화할 수 있었다.

적층 제조 전문 첨단 제조업체인 패덤(FATHOM)은 컨티뉴어스 빌드 3D 데몬스트레이터를 이용해 적층 제조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 패덤의 고객 다수가 이미 프로토타이핑뿐만 아니라 생산 수단으로 디지털 패브리케이션을 활용해 오고 있으며 고부가 가치의 완성 부품 제작 용도로 FDM과 같이 검증된 적층가공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6개의 셀로 구성된 시스템을 사내에 구축, 생산량을 획기적으로 늘리고 보다 짧은 리드 타임에 대량의 FDM 파트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패덤은 컨티뉴어스 빌드 3D 데몬스트레이터를 통해 납기 내에 수백 개의 부품을 제작하는 것뿐만 아니라 1000개 이상의 부품을 주문 방식으로 생산하는 데에도 보다 효과적으로 FDM을 활용하고 있다.

한편 스트라타시스는 9일, 미국 피츠버그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Rapid + TCT 쇼에서 컨티뉴어스 빌드 3D 데몬스트레이터를 컨셉 기술 형태로 처음 공개했으며 구체적인 상용 제품 출시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다.

스트라타시스 개요

스트라타시스(Stratasys Ltd./Nasdaq:SSYS)는 25년 이상 제조업 분야에서 창조적인 혁신을 이뤄온 3D 프린팅 및 적층 제조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다.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와 이스라엘 레호보트에 본사를 둔 스트라타시스는 디자인 및 제조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다양한 버티컬 산업군에 속해 있는 고객들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솔루션은 뛰어난 디자인 자유도와 제조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출시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개발 비용을 낮춤과 동시에 향상된 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고 있다. 메이커봇(MakerBot) 및 솔리드스케이프(Solidscape)의 자회사를 포함한 스트라타시스는 프로토타이핑이나 제품 생산을 위한 3D 프린터, 다양한 3D 프린팅 재료, 스트라타시스 다이렉트 메뉴팩처링(Stratasys Direct Manufacturing)을 통한 주문형 파트 제작, 전략적 컨설팅 및 전문적 서비스, 그리고 싱기버스(Thingiverse)/그랩캐드(GrabCAD) 커뮤니티가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2백만개 이상의 3D 프린팅 파일 등을 아우르는 3D 프린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전 세계 2,700여명의 임직원과 1200개 이상의 적층 제조 관련 특허 및 특허 출원 중인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스트라타시스는 30회 이상의 수상 경력을 통해 기술력과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트라타시스 웹사이트 및 공식 블로그 또는 링크드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 블로그: http://blog.stratasys.com
스트라타시스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stratasys

웹사이트: https://www.stratasys.co.kr

연락처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이지현 부장
02-2046-22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