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관리 플랫폼의 글로벌 선두업체 이터치스, HGGC에 인수

빠르게 성장하는 이벤트 관리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업체가 성장 촉진과 글로벌 이벤트 및 베뉴 소싱 시장의 변화를 도모
출처: etouches
2017-05-10 17:15
노워크, 코네티컷--(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7년 05월 10일 -- 클라우드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소싱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이터치스(etouches)가 미들마켓 사모투자전문회사인 HGGC에 인수됐다고 9일 발표했다.

이터치스는 HGGC의 투자를 통해 사업을 크게 확장하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60억달러 규모의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Event Management Software, EMS) 및 베뉴소싱(venue sourcing)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터치스의 엔드 투 엔드(end-to-end) 플랫폼은 전세계 주요 업종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관리 및 베뉴 소싱 솔루션을 제공하여 이벤트 관리, 데이터 요구사항 및 복잡한 문제 전반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또한 이 클라우드 플랫폼은 호텔과 베뉴 소싱, 이벤트 마케팅과 컨텐츠, 등록과 물류, 고객 참여와 모바일, 데이터 분석과 투자수익률(ROI) 솔루션을 결합한다. 이터치스는 데이터 분석 기반 플랫폼을 통해 루프트한자(Lufthansa), 델(Dell), 이케아(IKEA), 폭스바겐/아우디(Volkswagen/Audi), 티켓마스터(Ticketmaster), BNP 파리바스(BNP Paribas), 호주국립은행, 메리케이(Mary Kay), 마츠다(Mazda), NPR등 전세계 1300여 기업 고객에게 실시간 현황, 고객 참여 및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영국, 벨기에, 호주, 싱가폴, 아랍에미리트연합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오니 추쿠(Oni Chukwu) 이터치스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기존 역량을 강화하고 잠재 시장(whitespace) 확대를 위한 자금 융통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HGGC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터치스는 싱글포인트(single-point) 솔루션에서 전체 이벤트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진화하는 과정에 있다”며 “HGGC는 마케팅 기술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만큼 이터치스 앞에 놓인 기회에 대하여 깊이 이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9년동안 성장해 온 이터치스는 최상의 서비스 및 품질을 유지한 결과 탁월한 고객 서비스(Superior Customer Service)상, 최고의 이벤트 관리 기술(Best Event Management Technology)상, 최고의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Best Event management Software)상, 최고의 이벤트 관리 솔루션(Best Event Management solutions)상등 다수의 산업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광고매출유지율(revenue retention rate)을 100% 초과 달성하는 동안 다양한 업계 매체에 의해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Best Place to Work)로 선정되기도 했다.

스티브 영(Steve Young) HGGC공동창립자이자 상무이사는 “오니 사장의 경영체제 아래 이터치스는 EMS 및 베뉴 소싱 솔루션의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면서 2014년 이래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며 “추가적인 자원 투자를 통해 이터치스의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터치스는 성장하고 있으며 이제 막 투자잠재력을 발휘하기 시작한 회사이다”며 “우리는 레버리지 없이 인수를 완료했고 회사의 동력에 차질이 없도록 현금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지난 12개월 동안 이터치스는 4만 6000건의 이벤트를 수행했고 총 580만건의 등록 수를 기록했다.

파룩 후세인(Farouk Hussein) HGGC 총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벤트 관리에140억달러 정도의 비용이 들며 이는 전체 매출의 3퍼센트, 전체 B2B마케팅 예산의 약 4분의 1정도에 해당하는 커다란 비용이라는 사실을 잘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직이 원하는 것은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이벤트 관리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광범위한 솔루션과 이벤트 분석에 필수적인 집적화된 데이터 소스이다”며 “이터치스는 이러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실시간으로 이용 고객을 추적하고 전반적인 이벤트 관리 비용을 낮추는 한편 ROI 및 생산성을 증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터치스는 HGGC로부터 13억 3000만 달러 규모의 두 번째 투자를 받은 최종 플랫폼 업체이자 AutoAlert, Dealer FX, Integrity, MyWebGrocer, Selligent, SSI에 이어 일곱 번째로 투자를 받은 마케팅 서비스 기술 플랫폼 업체이다.

HGGC의 분야별 자문기관을 살펴보면 커클랜드 앤 엘리스 LLP(Kirkland & Ellis LLP)는 HGGC의 법률자문을,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LLP(PricewaterhouseCoopers LLP)는 HGGC의 재정, 세무분야 자문을, 조던 에드미스턴 그룹(Jordan Edmiston Group)은 매수부문 자문을 맡았다.

이터치스(etouches) 개요

이터치스는 클라우드 기반 분석 및 데이터 기반 엔드-투-엔드(end-to-end) 이벤트 관리 및 베뉴 소싱 솔루션 업체이다.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이 오픈소스 플랫폼 회사는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을 통해 이벤트 수행결과, 고객 참여 등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 및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이벤트 과정을 체계화하고 이에 따른 ROI를 증가시키고 있다. 2008년에 설립된 이터치스는 이벤트 기획, 실행, 측정을 담당하는 2만 5000여 명의 전문가를 지원했다. 이벤트 소싱, 등록, 마케팅, 물류, 고객 참여, 모바일, 데이터 분석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인 선도기업, 협회, 에이전시, 교육기관을 망라한 1300여 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터치스는 영국, 벨기에, 호수, 싱가폴, UAE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년 동안 연평균 50%의 성장세를 보였다. 이터치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etouch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HGGC 개요

HGGC는 43억달러 규모의 미들마켓 사모투자회사이다. 캘리포니아 팔로알토(Palo Alto)에 본사를 둔 HGGC는 자사 고유의 ‘유리한 투자’(advantaged Investing) 모델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업체가 멀티플(미래수익창출력)에 대한 확장성이 큰 사업에 대하여 HGGC와 함께 재투자하는 매니지먼트팀, 창업자, 스폰서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수하도록 하는데 이들은 거대한 이해관계의 일치를 형성한다. HGGC는 설립 이래 50개 이상의 플랫폼에 투자, 추가 인수, 유상증자, 유동성 확보를 진행했으며 이에 대한 총 거래규모는 120억달러를 상회한다. HGGC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hgg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090060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이터치스(etouches)   텍스트100(Text 100)   크리스털 모나한(Crystal Monahan)   +1-617-399-4921       HGGC   스탠튼(Stanton)   톰 포스트(Tom Faust)   646-502-35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