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Systems, 운영비용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다중재료 3D 프린터 솔루션 출시

ProJet MJP 5600 다중재료 부품 3D 프린터, 대용량의 다중재료 프린터에 대한 가격 기준을 새롭게 제시

Accura 재료, 3D Sprint 2.5 등 SLA 솔루션 확대해 고객들에게 빠르고 효율적인 3D 프린팅 제공

Geomagic Freeform 2017, 대량 디자인 및 제조를 위한 향상된 도구 제공

뉴스 제공
3D Systems
2017-05-09 16:14
피츠버그--(뉴스와이어)--3D Systems (NYSE:DDD)가 RAPID + TCT 2017 행사장에서 플라스틱 적층 제조분야 리더십을 확대하기 위한 신제품과 재료를 공개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ProJet® MJP 5600은 출력 속도를 2배로 늘리고 조형 사이즈가 넓어졌으며 경쟁사의 다중재료 3D 프린터보다 부품비가 최대 40% 저렴하다. (1)ProJet MJP 5600은 또한 새로운 3D Sprint™ 2.5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조형 시간과 재료 사용량 추산치를 향상시킴으로써 생산성 개선에 기여한다.

(1). Stratasys의 Objet350 Connex3™, Objet500 Connex3™와 비교한 부분

ProJet MJP 5600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제팅 기술을 통해 프로토타이핑, 기능 테스링, 메디컬 모델링에 사용되는 고선명 부품을 출력한다. 본 제품의 다중재료 기능은 고객들이 강성의 탄성중합체 재료들을 복셀 수준으로 디지털 블랜딩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조립품, 고무계 부품, 지그와 픽스처, 다이스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계적 성질을 얻을 수 있다. ProJet MJP 5600은 또한 3D Sprint 소프트웨어와 함께 고객들이 다양한 재료를 블랜딩해 개별부품 내부의 셸을 분리할 수 있게 한다.

이와는 별도로 당사는 ProJet MJP 5600용 재료로 강성의 블랙 플라스틱 재료인 VisiJet® CR-BK도 출시했다. 본 제품은 기계적 성능이 향상된 부품을 출력해 고난도 제품 설계와 모델링에 사용할 수 있게 한다.

ProJet MJP 5600는 64비트 OS와 10인치 디스플레이, 온보드 기능으로 다수의 조형을 동시에 절단할 수 있어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기존의 ProJet MJP 5500X 제품군보다 처리 속도가 빨라졌다.

당사는 ProJet MJP 5500X 제품 사용 고객들에게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제공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ProJet MJP 5600의 기능성을 완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ProJet MJP 5600은 6월에 전면 출시되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7월 중으로 제공된다.

3D Systems의 플라스틱 부문을 총괄하는 짐 루더(Jim Ruder) 부사장은 “오늘 신제품 발표는 고객들이 더 나은 품질의 부품을 낮은 비용으로 더 빠르게 출력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3D 다중재료 플라스틱 프린팅 분야 리더십을 구축한 우리 회사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SLA 재료 신제품 통해 신규 시장 기회 확대

당사는 이와 함께 스테레오리소그라피(SLA) 재료 2종도 함께 출시했다.

- ProX® 800용으로 출시되는 Accura® HPC (고성능 합성물)는 풍동(윈드터널) 모델, 조립품, 용접 픽스처 등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고강성과 마멸저항이 필수적인 기타 부품의 출력을 위해 우수한 강직도와 고속원료처리 능력을 결합시켰다.

- ProJet 6000, 7000용으로 출시되는 Accura Phoenix는 명료성과 고온 저항성이 뛰어나 복잡한 구조의 자동차 부품과 기타 애플리케이션의 고온 유체유동 가상화에 적합하다.

르노스포츠단 포뮬러원 팀의 적층가공 분야를 전담하는 패트릭 워너(Patrick Warner) 매니저는 “우리가 이룩한 혁신은 고온 윈드터널 모델을 대규모로 테스팅하고 생산할 수 있는 능력에 달려 있다”면서 “Accura HPC는 공기역학 테스팅 때 신뢰성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생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일주일에 수백가지의 부품을 차량 성능 향상에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3D Sprint 2.5 통해 생산성 비약적 향상

3D Systems는 생산성을 크게 늘리고 부품 품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사용자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3D Sprint 2.5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ProJet MJP 5600과 더불어 기존의 SLA, MJP, CJP 프린터를 지원한다(2).

(2).3D Sprint는 이제 모든 SLA 프린터(ProJet 6000, ProJet 7000, ProX 800, ProX 950)를 지원하며 SLA iPro 8000, iPro 9000에 대해서는 가상 지원을 제공한다.

SLA용 3D Sprint는 사용자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우수한 품질의 부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3D Sprint 2.5에 적용된 Smart Support 기술은 손쉬운 제거, 표면 마감 향상, 재료 절감 등 SLA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소프트웨어의 절단 알고리듬 개선을 통해 생산성과 부품 품질도 크게 높였다.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능률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공정을 가능하게 해 전체 출력 비용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3D Sprint 2.5 초기 고객사 피드백에 따르면 지원 제공과 출력 절삭 시 기존의 다른 소프트웨어보다 시간이 75% 이상 단축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래드 필립(Brad Philip) Amcor Rigid Plastic 수석설계엔지니어는 “3D Sprint는 기존 소프트웨어보다 기능이 대폭 발전되었다”면서 “일부 사례에서는 조형 절삭 시간이 60배 빨라졌으며 조형 형성과 처리 역시 보다 직관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3D Sprint 2.5는 이번주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기존의 SLA, MJP, CJP 제품군 고객들은 별도의 라이선스 비용이 없다. 3D Sprint 2.5 라이선스는 신규 지원 프린터와 더불어 본제품 구매를 위한 추가 라이선스가 포함된다.

Geomagic Freeform 2017 하이브리드 디자인 소프트웨어

3D Systems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3D 하이브리드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Geomagic® Freeform® 2017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고객들이 복잡한 형태의 디자인과 제조 문제를 단일 플랫폼상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특히 Geomagic Freeform은 적층가공을 통한 생산 등 각종 부품의 대량 양산체제에 적합하다. 맞춤형 솔루션을 위한 디자인의 경우 생산 활력이 떨어질 수 있지만, Geomagic Freeform 2017은 각종 맞춤형 디자인의 반복공정 속도 증강을 위한 생산 워크플로우를 포함하고 있다. 추가된 기능으로는 기존 모델과 맞거나 표면을 대체할 3D 텍스트 라벨 혹은 신규 디자인 부품을 생성할 수 있는 능력 등이 있다. 이는 다른 사물의 주형과 일치해야 하는 부품을 디자인할 때 유용하다. 생산 워크플로우는 본 제품의 효율성과 유용성을 한층 강화할 것이다. Geomagic Freeform 2017은 6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3D Systems는 ProJet MJP 5600, 신제품 SLA 재료, 3D Sprint 2.5, Geomagic Freeform 2017와 더불어 항공, 자동차, 헬스케어, 덴탈, 내구재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위한 엔드투엔드 제조 솔루션 전체를 RAPID + TCT 2017 트레이드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 행사는 미국 피츠버그에서 5월 9~11일 동안 열리며 행사 내 장소는 부스 2525다. 방문객들은 또한 확장성과 통합성을 갖춘 혁신적인 적층가공 제조 솔루션인3D Systems의 Figure 4 생산 플랫폼도 만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전망적 진술

이 보도 자료에서 역사적 사실이나 현재의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진술은 1995년 민간증권소송개혁법에 정의된 미래전망적 진술의 범주에 포함된다. 미래전망적 진술에는 회사의 실제 결과, 성과 또는 성취가 과거의 결과나 그러한 미래전망적 진술을 통해 표현되거나 시사된 미래의 결과 또는 예측과는 상당히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이 포함될 수 있다. 다수의 경우, 미래전망적 진술은 믿음, 신념, 기대한다, 할 수 있음, 할 것임, 추정, 의도함, 예상함 또는 계획함과 같은 용어나 그러한 용어나 기타 유사한 용어의 부정어로 식별할 수 있다. 미래전망적 진술은 회사 경영진의 신념, 가정 및 현재의 예상을 토대로 한 것이며, 회사의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미래의 사건 및 추이에 대한 회사의 신념 및 기대에 관한 의견을 포함할 수 있는데 이러한 의견에는 필히 불확실성이 따르며 그 중 다수는 회사의 통제범위 밖에 있다. 당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정기적으로 제출하는 신고서에 포함되는 미래전망적 진술 및 위험 요인이라는 제목 아래에 설명한 요인 및 기타 요인들은 미래 전망적 진술에 반영되거나 거기에서 예측된 결과와 상당히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당사 경영진은 미래전망적 진술에 반영된 기대치가 합리적이라고 믿지만 미래전망적 진술은 미래 성과나 결과를 보증하는 것은 아니며 그리 믿고 의존해서도 안 되고, 그러한 성과나 결과를 달성할 시점을 정확히 예측한다는 보장도 없다. 미래전망적 진술은 단지 해당 진술의 작성일을 기준으로 한 진술이다. 3D Systems는 경영진이나 경영진의 대리인이 발표한 일체의 미래전망적 진술을 미래 동향, 후속 사건이나 상황, 또는 다른 이유로 업데이트할 아무런 의무가 없다.

3D Systems 개요

3D Systems는 3D 프린터, 인쇄 재료, 주문형 제조 서비스 및 디지털 디자인 도구를 포함한 포괄적인 3D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사의 사업 생태계는 제품 디자인 샵에서부터 공장 시설, 수술실에 이르는 고급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3D Systems의 정밀 의료보건 역량에는 시뮬레이션, 가상 수술 계획, 의료 기기 및 치과용 기기는 물론 환자 맞춤형 수술 도구 제작 기능이 포함된다. 3D 프린팅의 창시자이자 미래 3D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는 3D Systems는 30년 역사를 통해 전문가와 기업이 디자인을 최적화 하고 워크플로우를 변환하여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추진하도록 지원해 왔다.

사진자료: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사진자료: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사진자료: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사진자료: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사진자료: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연락처

3D Systems
Diane Parrish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