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10 09:30

레이월드, 1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위한 무인 결제 시스템 ‘담다:pay’ 출시

무인결제기 담다:pay 매장설치 모습
(사진제공: 레이월드)
대구--(뉴스와이어) 2017년 05월 10일 -- 디지털 사이니지 토탈서비스업체인 ㈜레이월드가 무인결제시스템에 메뉴보드 기능까지 추가하여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출시하였다.

또한 상점주가 매장 규모에 맞게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도록 하였다.

무인결제시스템이란 계산원을 거치지 않고 물건을 선택하고 고객이 스스로 계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패스트푸드업체(맥도날드, 롯데리아), 대형 쇼핑몰(롯데마트, 이마트)및 백화점(대구신세계백화점)에서 무인결제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재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추세이다.

고객이 주문하고 결제하는 무인결제시스템은 1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는 더욱 필요하다. 통계청 2017년 2월기준 자영업자수가 1년전보다 21만 3,000명이 늘었고 그 중에서도 종업원 없는 1인 자영업자는 1년새 13만 7,000명 늘었다. 이 역시 14년만에 최대 증가폭이다.

매출은 올리기 쉽지 않고 관리비 및 인건비 부담으로 1인 사업자가 늘어나면서 레이월드는 1인 사업자를 위한 무인결제시스템을 출시하였다.

레이월드는 무인결제시스템이 메뉴보드, 결제단말기, 주방관리프로그램, 주문번호 인쇄기로 구성되어 메뉴판, 주문을 무인으로 처리함으로써 1인 자영업자가 판매경비를 줄 일 수 있다. 사업주 입장에서는 관리비 및 인건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레이월드 개요

레이월드는 2007년 회사 창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관련 모든 제품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One-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는 업계의 강소기업이다. 창사 이래 국내 최고의 디지털 사이니지 토탈 서비스 전문업체라는 자부심과 최고의 연구진에 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왔다. 주요 제품으로는 Digital Signage Solution Infotrans Series, FMS(공장자동화) Solution인 RAY-FMS, RAY-MAS, 전자액자 담다:心 등이 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특허 등록 1건, 프로그램 등록 15건, GS(Good Software) 인증 1건 등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출처: 레이월드

웹사이트: http://www.rayworld.co.kr
언론연락처
레이월드 마케팅부 고은영 부장 053-954-374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  문의: 02-737-3600
PC 버전
메뉴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