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AEROTEC, EOS·Daimler 3사가 개발하는 차세대 산업용 3D 프린팅

자동화, 통합형, 효율적: 양산 적층제조기술(AM)을 위한 생산 시스템 공동 개발을 계획하다
2017-05-10 09:30
EOS Singapore 제공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17년 05월 10일 -- 금속 3D 프린팅 기술은 여러 산업 영역에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이며 항공 구조물 공급업체인 Premium AEROTEC은 현재의 입지를 굳히고 항공 외의 분야에도 회사의 역량을 확장하고자 산업용 3D 프린팅의 앞서가는 기술 공급업체이자 경험 많은 파트너 EOS, 유명한 자동차 제조업체 Daimler와 공동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 공동 NextGenAM 프로젝트의 목표는 차세대 적층제조기술(AM) 개발이다. 3사는 산업용 3D 프린팅 기술의 대규모 양산에 필요한 기반을 쌓기 위해 이번 협력 관계를 구성하게 되었다.

프로젝트의 목적은 산업용 3D 프린팅의 전체 자동화 프로세스를 진일보시키는 것이다. 이를 위해 NextGenAM 프로젝트 팀은 금속 파우더의 이동부터 제작 프로세스 후처리 단계까지 전체적인 적층제조기술(AM) 프로세스를 점검하여 프로세스 중 자동화 가능한 부분을 모두 확인할 계획이다. 3사는 이 협력을 통해 향후 산업용 3D 프린팅 기술을 대규모 양산에 이용하기 위한 주요 기반과 상당한 비용적 이점을 기대하고 있다. 제조비의 약 70%는 실제 제조 프로세스 전후에 수행되는 프로세스 단계에 투입된다. 프로젝트에서는 첨단 시스템 기술과 더불어 산업용 3D 프린팅에 사용할 알루미늄의 품질 인증에 힘쓰고 있다.

Premium AEROTEC의 CEO인 Thomas Ehm 박사는 “우리는 현재 항공우주 산업에서 금속 3D 프린팅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지금은 응용 범위를 넓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3D 프린팅 기술을 폭넓게 개발해야 한다. 파트너들과 힘을 합친 덕택에 우리는 항공우주 산업에서 최첨단 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EOS Group의 창립자 겸 CEO인 Hans J. Langer 박사는 “Premium AEROTEC 및 Daimler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프로젝트에 참여한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 이번 협력은 양산에서 산업용 3D 프린팅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다. 우리는 파우더 기반 적층제조기술(AM)의 기술적인 선구자로서 이번 프로젝트에 전방위적으로 참여하여 장기간 지속될 전문 기술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EOS 플랫폼을 통해 미래의 생산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Daimler AG의 선행개발 책임자인 Stefan Kienzle는 “우리는 자동차를 발명했으며 이제 이동 장치의 미래를 그려나가는 중이다. 이번 협력에서 우리는 자동차 재료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그러한 재료의 품질 인증, 효율적인 대규모 제조 프로세스와 더불어 토폴로지적으로 최적화되고 최신 계산법이 적용된 부품 설계 노하우 부문을 담당한다”고 말했다.

◇미래의 제조를 위한 협력

3사는 모두 각각 자사의 기술과 경험을 아낌없이 투입하고 있다. Premium AEROTEC은 세계 최초로 Airbus 항공기의 3D 프린트된 구조 부품을 양산 공급한 제조업체다. 지금까지 티타늄 파우더가 재료로 사용되어 왔다. EOS는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에서 하이엔드급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술과 품질의 선도자다. EOS의 도움으로 적층제조기술(AM) 생산 프로세스는 자동화 생산 라인으로 통합될 예정이다. 뛰어난 생산성을 자랑하는 4 개의 레이저가 장착된 금속 부품 적층제조기술(AM) 시스템, EOS M 400-4 는 생산 프로세스의 핵심이다.

자동차 제조사 Daimler는 대량 양산 분야에서 포괄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NextGenAM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경제적으로 효율적인 알루미늄 기반의 통합 시스템을 함께 개발하여 자동차 산업과 항공우주 산업 각각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것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 혁신적인 3D 프린팅 제조 기술의 시대를 여는 기회다.

3사는 효율성과 주요 처리 시간이라는 면에서 획기적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에 적층제조기술(AM) 기반의 양산용 자동화 생산 시설의 계획과 구성에 수백만 유로를 공동 투자할 방침이다. 앞으로 수 개월 간 독일 바렐의 기술 센터에 개발 및 테스트 환경이 준비될 예정이며 프로젝트 개시 시점은 2017년 5월이다.

Premium AEROTEC 개요

Premium AEROTEC은 2016 년 한 해 동안 20억유로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주요 사업 분야는 금속 및 탄소 섬유 복합물로 만든 항공기 구조물 개발 및 생산이다. 제조 공장은 독일 아우크 스부르크, 브레멘, 노르덴함, 바렐, 그리고 루마니아 브라쇼브에 위치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 지를 참조하면 된다(www.premium-aerotec.com).

EOS 개요

EOS는 금속과 폴리머를 사용한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선도자다. 1989년에 설립된 독립 기업인 EOS는 적층제조기술(AM) 분야에 사용되는 포괄적인 솔루션의 개척자이자 혁신 기업이다. EOS 시스템과 재료, 프로세스 파라미터로 이루어진 EOS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고객의 제품 생산 과정에서 제품 품질과 장기간의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고객들에게 상당한 경쟁적 이점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Daimler AG 개요

Daimler AG는 세계 최고의 성공적인 자동차 기업 중 하나다. 계열사로 Mercedes-Benz Cars, Daimler Trucks, Mercedes-Benz Vans, Daimler Buses, Daimler Financial Services 등을 보유하고 프리미엄 자동차를 공급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자 세계 최대의 상용차 제조업체다. Daimler Financial Services는 융자, 리스, 차대 관리, 보험, 투자, 신용카드 서비스뿐 아니라 혁신적인 이동성 서비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1886년, 창립자 Gottlieb Daimler와 Carl Benz는 자동차를 발명하면서 인류 역사에 새로운 지평을 썼다. Daimler는 자동차 엔지니어링의 개척자로서 혁신적인 녹색 기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영감을 주는 안전하고 우수한 차량에 주력함으로써 오늘날 자동차의 미래를 계속 선도가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제로 배출 차량을 만든다는 목표 하에 배터리와 연료전지가 들어간 하이브리드 차부터 완전 전기차까지 대안이 되는 구동 장치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또한 무사고 운전과 지능형 네트워킹을 통해 자율주행차의 새 시대를 열기 위해 적극적으로 촉진하고 있다. 이것은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 한다는 도전 과제에 대해 Daimler가 대응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일례에 불과하다. Daimler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자동차와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으며 유럽과 북미,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에 생산 시설이 있다. 세계 최고의 가치를 지닌 고급차 브랜드인 Mercedes-Benz, Mercedes-AMG, Mercedes-Maybach, Mercedes me 외에도 Daimler의 현재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Smart, EQ, Freightliner, Western Star, BharatBenz, FUSO, Setra, Thomas Built Buses 등이 포함되어 있고 Daimler Financial Services 브랜드에는 Mercedes-Benz Bank, Mercedes-Benz Financial Services, Daimler Truck Financial, moovel, car2go, mytaxi 등이 있다. 본사는 프랑크푸르트와 슈투트가르트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티커 심볼 DAI). 2016년 그룹의 총 직원수는 282,488명, 매출 차량 수는 약 3백만 대다. 총 매출액은 1533억유로, EBIT는 129억유로다.
언론연락처: PremiumAEROTEC   MarkusWölfle   +4982180163770       EOSGmbHElectroOpticalSystems   StephanieCheong   +6596904178       DaimlerAG   SilkeKögler   +49711179647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기업 홍보는 뉴스와이어로 하세요.
보도자료 배포와 모니터링이
쉬워집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