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한-러 어린이 호랑이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멸종위기에 처한 한국 호랑이·표범에 대해 알리기 위해 한국과 러시아 보전단체가 공동으로 여는 행사

시상식과 더불어 수상작 전시

국내외 범 전문가의 호랑이·표범 이야기도

2017-05-05 15:47
서울--(뉴스와이어)--제 5회 한-러 어린이 호랑이 그리기 대회 시상식이 13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시상식은 (사)한국범보전기금(대표 이항 서울대 교수)이 주최하며 환경부(장관, 조경규)와 국립생태원(원장, 이희철) 등이 후원한다. 시상식에서는 ‘한국호랑이·한국표범’을 주제로 우수한 그림을 그린 어린이 총 35명에게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올해 5회를 맞이한 한-러 어린이 호랑이그리기 대회는 어린이들에게 멸종위기에 처한 한국호랑이·한국표범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고 그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대회에는 7백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합을 벌였는데, 뛰어난 작품이 많았지만 모두 수상하지 못해 심사위원들이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수상자는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사)한국범보전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었다.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어린 학생들의 호랑이에 대한 창의적 시각은 놀라움 그 자체이다. 적극적으로 의인화시켜 친근하게 표현한 친구들부터, 감히 범접할 수 없는 위용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친구, 호랑이들 간의 관계설정은 물론 호랑이와 인간의 관계에 초점을 맞춘 친구들까지, 너무도 신선하고 재미있는 발상과 표현에 감탄하게 되고 또한 기성 작가로서 반성하게 된다. 한마디로 어린 친구들의 놀라운 능력을 확인할 수 있어 기뻤고, 다음 대회가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은 이태경(14) 어린이가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수상작 모두를 전시하게 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국내·외 범 전문가들이 어린이들에게 멸종위기에 처한 범(호랑이와 표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영국 런던동물학회(ZSL)에 본부를 두고 있는 국제기구 아무르범보전연합(ALTA) 대표 Jo Cook이 ‘한국 표범과 호랑이를 살리기 위한 노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게 된다. 한국범보전기금 이사인 조장혁 변호사(법무법인율촌)는 ‘영화 대호와 한국범 이야기’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범 이야기를 들려주게 된다.

시상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범보전기금 홈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

한국범보전기금: http://www.savetiger.kr/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cgrbank

연락처

(사)한국범보전기금
현지연 연구원
02-888-2744, 02-880-12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