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카본 블랙 기술을 적용한 운동복용 반사 재료 재창조

운동복 디자이너들, 세련되고 적절한 반사 재료를 활용해 기존의 경계 허물어

뉴스 제공
3M
2017-05-04 11:55
세인트폴, 미네소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운동복 디자이너들이 3M 스카치라이트(3M™ Scotchlite™)의 반사 재료(Reflective Material)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디자이너들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고성능 반사 재료로 회의실과 커피숍, 자전거도로에서 두루 입을 수 있는 액티브웨어를 만들 수 있다.

특허 받은* C790 카본 블랙 스트레치 전사 필름(C790 Carbon Black Stretch Transfer Film)은 낮에는 깊고 풍성한 검은색으로 보이지만 밤에 빛을 비추면 스카치라이트 반사 재료 특유의 강렬하고 선명하게 빛을 반사한다. 이 재료로 만든 옷은 입고 늘이고 세탁해도 선명한 광도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저온 본딩 기능이 있어 디자인이나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직물에 부착 가능하다.

유리 구슬 윗면에 색깔이 들어간 얇은 막을 부착하는 방식의 기존의 은반사 재료와 달리 3M의 전매 카본 블랙 기술은 재료의 구조 자체에 색을 입히는 방식이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평균 300 RA 의 초기 광도로 안정적이고 색이 빠지지 않는 재료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카본 블랙 기술은 저조도 환경에서 오프 앵글 광도를 실현해 가시성을 높여준다.

3M의 라이언 갤러거(Ryan Gallagher)는 “고성능의 세련된 반사 재료를 쓰고 싶은 운동복 디자이너들은 더 이상 타협할 필요가 없게 됐다”며 “C790 카본 블랙 전사 필름은 우리가 지금까지 만든 재료들 중 가장 진한 검은색이고 가장 신축성이 좋은 반사 재료이므로 디자이너들은 이 반사 재료를 다른 재료와 혼합해 눈에 띄면서도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의류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C790 카본 블랙 전사 필름은 훈련, 달리기, 자전거 타기, 모터스포츠용 의류에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를 얻고 견본 요청을 하려는 디자이너는 www.3m.com/CarbonBlackReflective 를 방문하면 된다.

3M 개요

3M은 일상 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적 방식으로 과학을 적용한다. 3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3M의 9만여 직원들은 전 세계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세계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3M의 창의적 솔루션은 웹사이트(www.3M.com)나 트위터(@3M 또는 @3MNewsro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3M과 스카치라이트(Scotchlite)는 3M 컴퍼니(3M Company)의 상표다.

*특허: 3M.com/patent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5020052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3m.com/

연락처

3M 홍보대행
클레어 워이트(Claire Woit)
612-455-1735
Claire.woit@padilla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