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국민의당 조배숙 정책위의장 간담회 개최

2017-04-28 18:0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 이하 한어총) 대선보육공약 추진위원회는 4월 28일(금) 오후 1시 조배숙 국회의원(국민의당 정책위의장), 최도자 국회의원과 국회본청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어총 정광진회장과 추진위원(현승용, 김옥향, 김용희, 이상수, 박명하, 이재오, 이혜경) 등이 참석해서 한어총의 대선 보육 공약 제안서를 조배숙 국회의원에게 전달하였다.

정광진 한어총 회장은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점에 감사드린다.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위해 개선해야 할 과제들은 산적해 있지만 가장 시급한 과제는 보육환경 개선을 통해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법 개정을 통한 보육 개선 방안 △무상보육 패러다임 개선을 통한 보육 부담 해소 △유보통합을 위한 영유아 보육과 교육의 질 향상 △보육의 질 개선을 위한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등이 필요하며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여 저출산 해소를 위한 협의체 발족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 회장은 ‘저출산 해소를 위한 보육공약 제안서’를 조배숙 국회의원에게 전달하였다.

조배숙 의원은 “한어총의 보육공약 제안서가 국민의당 대선공약에 포함되어 있는 부분도 있는데 포한되지 않은 부분은 적극적으로 챙겨볼 것이며 보육교사들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너무 열악한 보육환경에서도 대한민국의 아이들을 위해 애쓰는 한어총 정광진회장을 비롯한 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유보통합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자리에 같이 참석한 최도자 의원은 “유보통합 문제는 저희당 후보에게 건의하여 공약이 지켜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평균보육료 인상이 4년 동안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앞으로 물가변동률, 임금상승분 및 여러 가지 요인들을 적용하여 매년 보육료, 누리과정 예산 때문에 현장에 있는 원장들과 보육교사들이 힘들어 하지 않도록 적극 반영하겠다”고 추가적인 의견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