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LTE-Advanced RF Conformance Test 시스템, 세계 최초 Cat-M1 테스트 GCF 인증 획득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7-04-28 18:02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 코퍼레이션 (Anritsu Corporation) LTE-Advanced*1 RF Conformance Test System ME7873LA가 IoT*5 통신 기술의 일부인 Cat-M1*3 RF Conformance Test*4에 대한 최초 GCF*2 인증을 획득했다.

전세계 통신 사업자들은 ‘IoT Society’의 폭발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모바일 네트워크 용 Cat-M1 및 NB-IoT*6 기술 도입을 2017년에 계획하고 있다. 이 기술들은 3GPP Release 13의 LTE 표준을 기반으로 하여 넓은 범위의 통신 영역에서 저전력으로 통신을 지원하는 IoT 저전력 장거리 통신 (LPWA) 네트워크 기술이다.

북미 통신사업자들은 올해 4월부터 Cat-M1을 도입하기 시작했으며 2017년에는 일본, 유럽 지역에서의 추가 도입이 예상된다. 한편 NB-IoT는 중국과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향후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미래를 대비하여 이러한 IoT 통신 기술은 스마트 미터*7기, 가정 보안 시스템, 조명, 화물 추적기, 자동 판매기, 의료 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채택 될 것으로 예상된다.

Anritsu는 ME7873LA가 Cat-M1과 함께 NB-IoT의 GCF / PTCRB*8 인증을 획득 할 것으로 기대하며 IoT 기술의 추가 개발 및 전개를 위해 Conformance Test 시스템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제품 개요

LTE-Advanced RF Conformance Test 시스템 ME7873LA

ME7873LA는 3GPP 표준을 통해 LTE / LTE-Advanced 이동 단말기의 RF TRx 특성, 성능 등의 적합성 여부를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 플랫폼이다.

이는 전세계의 이동 통신 사업자, 특히 북아메리카 및 아시아에서 승인 검사 테스트 시스템으로 사용된다.

기타 ME7873LA 세부정보

용어

*1 LTE-Advanced
이동 통신 시스템의 고속 표준은 이전 LTE (Long Term Evolution) 표준에서 발전하여 최소 4000Mbps의 빠른 다운로드 속도와 최소 1500Mbps의 업로드 속도를 제공한다.

*2 GCF: Global Certification Forum
모바일의 글로벌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네트워크 운영 및 이동 단말기 대한 검증 테스트 표준을 정의하기위한 표준 조직이다. GCF 승인 측정 시스템 및 측정 항목은 시험 성능 (측정 절차 및 정확도)이 이동 단말기 검증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충족 함을 보장한다.

*3 Cat-M1
IoT 통신 카테고리는 1.4MHz 주파수 대역으로 제어하고 간헐 수신 간격을 확장하며 절전 모드를 사용하여 통신 속도를 1Mbps로 제한함으로써 저전력 소모를 구현한다.

*4 RF Conformance Test
3GPP 표준에 따라 모바일 기기의 TRx 특성, 성능 등을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

*5 IoT
인터넷을 통해 서로 연결하고 자동 ID, 자동 제어, 원격 측정 등을 지원하는 통신 기능을 통합 한 Internet of Things 또는 전세계의 다양한 제품 (사물)의 약자.

*6 NB-IoT: Narrow Band-IoT
180kHz의 매우 좁은 주파수 대역에서 약 100kbps의 저속 통신을 제공하는 IoT 통신 기술의 한 유형.

*7 Smart Meter
기존의 아날로그 유도 형 전력량계와는 달리 디지털 방식으로 전력 소비를 측정 할 수있는 통신 기능이 내장 된 차세대 전력계.

*8 PTCRB: PCS Type Certification Review Board
북미에서 사용되는 주파수 대역과 관련하여 이동 단말기 간의 글로벌 상호 연결을 보장하기 위해 네트워크 운영 및 모바일 단말기 인증 테스트를 정의하는 표준 조직이다. PTCRB 인증 측정 시스템 및 측정 항목은 모바일 단말기의 검증 테스트에 필요한 테스트 성능(측정 절차 및 정확성)을 보장한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