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정보 기반 벤처기업 발굴·육성 추진

4차 산업혁명 공간정보 창업 페스티벌 개최

2017-05-02 09:00
성남--(뉴스와이어)--공간정보 분야를 활용한 우수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미래의 성공 CEO들에게 맞춤형 기회의 장이 열린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최원규)은 5월 26일(금)부터 27일(토)까지 양일간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국토교통부 주최)으로 공간정보를 활용한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예비(초기)창업자 등 약 60명을 대상으로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접수 방법: 제출 파일 작성 후 이메일 접수(정원 60명)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페스티벌은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제공하고, 공간정보 기반의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가들의 역량 향상과 상호 교류를 위해 2014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그간 창업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은 국토부와 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매출 증가, 신규 일자리 창출, 중국·미국 등 해외 진출 및 솔루션 매각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창업 페스티벌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공간정보와 IoT, 자율주행, 드론, VR·AR 등 4차 산업의 주요 분야들에 대한 사업 아이디어를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현실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으며 참가한 다른 팀들과의 아이디어, 기술, 인적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팀의 참가자들은 최종 결과물을 작성·발표하고 분야별 전문가 및 투자자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아이디어의 사업화로의 변화 과정을 획기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우수팀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 진흥원장상 등이 수여되며 공간정보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회 제공, 엔젤투자사 매칭 및 스마트국토엑스포 홍보 부스 제공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진흥원은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에는 공간정보와의 융·복합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며 공간정보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는 만큼 초기·예비 창업자의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육성까지 창업 전 단계에 걸친 다양한 지원 방안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접수 5월 21일까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행사 개요

행사명: 제4회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
주최/주관: 국토교통부/공간정보산업진흥원
일시: 2017년 5월 26일(금)∼27(토) 5월 26일 오전 10시까지 써닝리더십센터 집합(셔틀버스 판교역 09시 출발)
장소: 써닝리더십센터(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고안로 51번길 205)
대상: 공간정보를 활용한 초기창업자, 예비창업자 및 대학생(60명)
주요 분야: 위치 기반, 지도데이터, 자율주행·드론, VR·AR, IoT 및 국가공간정보 등

◇특전

우수팀 시상(국토교통부장관상 및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상, 시상금(총 500만원))
참가자 전원 장려상 수여(공간정보산업진흥원)
우수팀에 대해 공간정보 창업보육센터 입주 지원 시 가산점 부여
국토부 스마트국토엑스포 홍보 기회(부스) 제공
V-World(공간정보 오픈플랫폼) 기술 및 활용 컨설팅 무료 제공
제5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자격권 부여(우수팀에 한함)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개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공간정보산업진흥법에 의해 법정기관으로 설립되었다. 국토교통부로부터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인 브이월드 및 공간정보와 관련한 창업 지원, 인재 양성, 산업통계, 연구개발 등의 다양한 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향후 국가가 보유 공간정보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민간에서 공간정보를 융복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을 수행해 나갈 것이며 공간정보 정책과 공간정보 산업을 보다 긴밀하게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pacen.or.kr

연락처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기술운영팀
김교민 선임
070-4492-0921
이메일 보내기

문의
070-4492-0930,0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