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디지털저널리즘’ 등 2017 후기 모집

뉴스 제공
건국대학교
2017-04-28 14:32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이 5월 1일부터 26일까지 △디지털저널리즘학과(융합저널리즘전공, 디지털출판·잡지전공) △방송통신융합학과(방송영상통신전공, 방송진행·스피치전공) △광고홍보학과(광고·홍보전공, 공연예술경영전공) 등 3개 학과 6개 전공을 대상으로 2017 후기 석사과정을 모집한다.

전 세계적으로 최근 미디어 산업은 디지털을 매개로 ‘혁신’과 ‘융합'을 키워드로 발전하고 있으며 신문과 방송, 인터넷 등이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되고 뉴스와 오락, 문화콘텐츠, 광고 등의 구분이 모호해지는 추세이다.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은 이와 같은 급속한 변화에 맞춰 커리큘럼과 강의 내용을 해마다 새롭게 개편하면서 산업변화에 속도와 방향을 같이하는 교육 콘텐츠를 원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최초로 디지털 저널리즘학과를 개설하고 AI, VR, 빅 데이터 등을 활용한 새로운 저널리즘 교육을 특화시키고 있다. 올해 4월부터는 구글 데이터저널리즘 MOOC의 한국 파트너로 활동 중이며 공연예술경영전공이나 방송진행·스피치전공, 디지털출판·잡지전공 등 새로운 산업인력수요와 학문 간 융합이 큰 특징인 전공들을 운영하고 있다.

원서 접수는 5월 1일(월)부터 26일(금)까지며 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고사로 이루어진다. 대학졸업자이면 학부 전공에 상관없이 모든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모집 문의
02-450-32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