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캣, ‘KOBA 2017’서 노드키보드 신제품 등 다양한 음향기기 선보인다

뉴스 제공
사운드캣
2017-04-28 09:00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음향장비 유통회사 사운드캣(Soundcat)이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 KOBA 2017에 참가하여 프로 오디오 제품군 등 다양한 음향기기를 선보인다.

프로 오디오 제품군 중에서 눈에 띄는 제품은 포커스라이트(Focusrite)의 레드넷(Rednet)이다. 레드넷은 포커스라이트의 오디오 인터페이스다.

레드넷은 이더넷 포트와 일반 인터넷 케이블을 이용하여 오디오를 전송하는 Dante 네트워크 포맷을 사용한다. 기존의 복잡한 케이블 연결이 아닌 인터넷 케이블 하나로 다수의 채널을 원거리의 여러 장소로 오디오 손실 없이 전송할 수 있고, 값비싼 라우터나 케이블 설치 및 철거 비용이 필요없기에 매우 경제적이다.

라이브 음향, 방송국, 대형 스튜디오, 교회 음향 시설에 매우 유용한 제품으로 이미 미국의 NBC, ABC 방송국 및 모든 스포츠 원거리 중계차,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대형 영화사와 어셔, 더 킬러스, 푸 파이터스 같은 팝스타들의 콘서트 투어에도 사용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사운드캣은 Dante 솔루션과 최고급 인터페이스가 결합된 레드넷 신제품 시리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그 밖에도 다양한 환경에서 응용될 수 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들, 라라랜드에서 라이언 고슬링(극 중 세바스찬)이 연주했던 롤리(ROLI)의 최첨단 5D 터치 건반 씨보드(Seaboard) 그랜드를 비롯한 씨보드 시리즈와 블루투스 모바일 5D 터치패드 블락스(Blocks) 등도 사운드캣 부스에서 시연해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클라비아(Clavia)의 Nord(노드) 신제품 ‘STAGE 3’ 신디사이저를 국내에서 최초 공개해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한국 터치패드 센세이션의 장본인 노베이션(Novation)의 베스트 셀러 런치패드(Launchpad) 전 시리즈와 신디사이저 및 미디 컨트롤러 시리즈, 엠엑스엘(MXL) 한정판 콘덴서 마이크, 성능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에스이(sE)의 다이나믹 마이크 신제품 ‘V 시리즈’ 등도 볼 수 있으며, 사운드캣이 공식 수입하는 모니터링용 프로인이어 웨스톤(Westone)과 펜더(Fender)의 최신 인이어 들도 전시 기간 내내 만나볼 수 있다.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 기간 내내 오후 2시~3시 사이 라이브 공연과 즉석 퀴즈쇼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소소한 재미를 더한다.

특히 전시 기간 중 코바쇼를 위해 특별히 섭외한 롤리 전문 연주자가 내한하여 유명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 및 세미나가 펼쳐질 예정이다.

사운드캣 영업팀 윤영광 과장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찾아 국내에 유통시키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사운드캣은 뮤지션들의 창작 활동 및 음악적 취미 생활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새롭고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이에 걸맞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사운드캣은 2005년 창립 이래 전문 커스텀 인이어와 프로 오디오, 오디오 디바이스, 유니버셜 이어폰/헤드폰 등 음향 산업 시장의 핵심이 되는 4가지 주요 제품군을 바탕으로 성장해 왔다.

사운드캣 개요

사운드캣은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라는 거대한 비전을 가진 젊은 기업이다. 사운드캣은 Westone, Ultimate Ears, JH Audio, Etymotic Research, 64Audio, Fender, MEEaudio 등 프리미엄 인이어 헤드폰과 전세계 특허를 보유한 폼팁 Comply, 뮤지션을 위한 Nord, Roli, MXL, Audient, XKey, Focusrite, Novation, sE Electronics, Aston 등 음악장비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포괄 개념의 음악관련 장비 유통 및 서비스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soundcat.com

연락처

사운드캣
홍보팀
조은경 사원
070-4639-01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