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코리테일솔루션-EKN, 새로운 KPI와 매장성능평가표 소개

고객 구매경로 이해도 돕는 새로운 평가 측정법, 재고 가시성 보장하고 직원 임파워먼트 실현

2017-04-27 19:10
노이하우젠--(뉴스와이어)--EKN 리서치와 파트너십을 맺은 타이코리테일솔루션이 보다 새롭고 개선된 KPI 및 성능관리 수요를 창출하는 핵심 이슈들을 조사했다.

리서치 e북 뉴 스토어 엑설런스 스코어카드(A New Store Excellence Scorecard)는 매장성능과 사업 실적 평가 개선의 기초가 되는 새로운 KPI 측정의 세 가지 핵심요소를 규명했다. 실시간 매장 내 데이터를 통해 이러한 인사이트를 모니터링함으로써, 유통사는 경쟁이 치열한 통합 상거래 환경 속에서 즉각적으로 변화를 만들어내고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다.

EKN 리서치의 사히르 아난드(Sahir Anand) 경영부사장겸 리서치&수석 애널리스트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서 유통사는 매장성능 관리와 엑설런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필수적인 실시간 운영 데이터와 고객 정보를 결합하면 복잡한 사업 운영에 있어 유리한 위치에 오를 수 있다. 이번에 펴낸 e북은 유통사에 새로운 성능평가표를 제공하는 KPI와 측정법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매장성능 측정을 위한 세 가지 핵심요소

고객 구매경로 이해

옴니채널 쇼핑이 보편화되고 브랜드 접점이 다양해진 환경에서 고객의 구매 행동 파악은 쉽지 않은 일이다. 조사에 따르면 유통사의 약 50%가 쇼핑객 트래픽을 예측하지 못해 운영업무와 고객 서비스 간 균형을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매장 내 유동인구, 홍보 효과, 구매 전환율, 쇼핑객 행동 및 그와 관련된 새로운 필수 측정법은 실시간 데이터와 결합되어 끊김 없고 맞춤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며 유통사 매출을 높여준다.

재고 정확성과 가시성 보장

EKN에 따르면 매장 단위로 재고 성능과 매출량 측정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유통사는 전체의 40%에 불과했다. 재고는 어떤 채널에서든 유통사업의 기초가 된다. 따라서 정확한 재고 가시성과 접근권 확보는 사업 성공의 관건이 된다. 매장 재고 ROI를 채점하는 새로운 KPI에는 ATP(available-to-promise, 납기약속), 상품유효성, 재고순환, 주문충족비용 및 순환시간 등이 포함된다. 기업이 ‘적시에 필요한 재고’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은 매장 내와 옴니채널 고객 경험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직원 임파워먼트 통한 매장 운영

직원 참여 및 근로시간 효율 최적화는 일관된 매장운영과 고객 만족도 유지에 효과적인 툴이다. 그러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유통사 직원들은 근로 시간의 70%을 운영업무 처리에 할애했고, 나머지 30%를 고객 서비스에 쓰고 있었다. 매장운영과 고객 만족도, 가장 효율적인 근로시간 분배 문제를 파악하는 것과 관련해 실행 가능한 새로운 KPI로는 참여율, 스케줄 효율성, 매출 대 노동비용 등이 대표적이다.

토니 도노프리오 타이코리테일솔루션 CCO는 “매장 프로세스와 기술이 진화를 거듭함에 따라 유통사는 직원과 고객에게 매일 영향을 끼치는 매장 측정법, KPI, 관련 성능 개선 프로세스 내 격차를 좁힐 수 있게 됐다. 유통사업에 대한 세 가지 요소에 집중함으로써 전체적인 성능관리 전략을 수립할 수 있고, 매출과 운영 효율성 간에 더 나은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뉴 스토어 엑설런스 스코어카드(A New Store Excellence Scorecard)는 3부로 구성된 시리즈 중 마지막 e북이다. 1부와 2부로 나온 e북 Customer Buying Journey와 Inventory Optimization & Fulfillment은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Tyco Retail Solutions) 개요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은 존슨콘트롤즈(Johnson Controls)의 자회사로 애널리틱스 기반 손실예방, 재고 정보, 교통 통찰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계 선두기업이다. 당사의 솔루션은 리테일러에게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시간 가시성 및 예측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시대에 살고있는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킨다. 150만개 이상의 소매시장 데이터 수집 장비를 통해 연 400억명 이상의 쇼핑객들을 주시하며 리테일러들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실천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타이코는 전 세계적으로 상위 200개 대형매장 체인 중 80% 를 센서매틱(Sensormatic®), 쇼퍼트랙(ShopperTrak®), 트루뷰(TrueVUE™) 외 기타 프리미엄 안전 및 보안 솔루션을 통해 보호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TycoRetailSolutions.com), LinkedIn, Twitter, YouTube channel을 참조하면 된다.

TYCO, Sensormatic, ShopperTrak, TrueVUE는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무단사용은 엄격히 금지된다.

EKN리서치(EKN Research) 개요

EKN 리서치는 최종 사용자 커뮤니티의 의견을 수렴하여 연구 주제를 발전시키고, 연구 발표에 앞서 이들 커뮤니티로부터 꼼꼼한 리뷰를 받는다. 연구 및 컨설팅에 건설적인 실용성을 부여하는 것이다. EKN 리서치는 실제 의견에 기반하여 연구 주제 방향을 설정하고, 실 사용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현실적인 의견을 다량 수집하며, 실 사용자들의 의견이 반영된 시사점들을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TycoRetailSolutions.com

연락처

Matter Communications
Anne Lines
+1 (978) 518-45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