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활연수원, ‘자활기업 창업실무’ 교육과정 운영

자활기업 창업 위한 사업단 참여자를 위한 교육 열려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7-04-27 14:40
충북 충주시에 소재한 한국자활연수원이 24일부터 28일까지 자활기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제5기 자활기업 창업실무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청주--(뉴스와이어) 2017년 04월 27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에서 위탁 운영하는 충북 충주시 소재 한국자활연수원(원장 이봉원)이 24일부터 28일(4박5일)까지 자활기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제5기 자활기업 창업실무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정부의 지원을 받는 자활사업단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운영되는 자활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으로 성공적인 자활기업 운영에 필요한 경영, 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의사소통, 세무, 노무 교육 등으로 구성되었다.

자활기업은 2인 이상이 공동으로 창업하는 동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공동창업자들의 협력을 높이기 위한 의사소통 교육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강사진은 경기자활기업협회 신용현 회장, 세무사, 노무사 등 현장 실무 경험이 풍부한 9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제주서귀포오름지역자활센터 K(여, 35)씨는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자활기업 창업을 준비하며 가졌던 두려움이 희망과 자신감으로 바귀었다”며 교육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자활연수원은 금년 중 자활기업 창업 준비 대상자를 위한 교육과정을 총8회(1기당 30명)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창업실무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hi.or.kr
언론연락처: 한국자활연수원   오재환   043-841-3751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홍지연   043-710-91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