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사회공헌재단, 3년차 소외계층 가족 체험 여행 ‘2017 꿈희망여행’ 실시

꿈희망여행으로 소외계층 가족 여행 지원

2017-04-27 09:30
서울--(뉴스와이어)--GKL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덕주)이 28일부터 관광 소외계층인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가정 등을 대상으로 가족 단위 국내 역사문화 체험 여행인 ‘2017 꿈희망여행’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2017 꿈희망여행은 올해 3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이번 여행지로는 경기도 가평 물미연꽃마을, 충남 태안의 매화둠벙마을, 전남 순천의 용오름마을 그리고 경북 청송의 덕천마을이 선정되었다. 이들 마을은 농촌 체험, 생태 체험, 역사문화 체험 등 다양한 농·어촌 체험과 농가민박 체험 등으로 참여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GKL사회공헌재단은 앞으로 12월까지 월 3~4회 총 22회에 걸쳐 관광 소외계층 약 1,000명을 대상으로 국내 여행을 지원함으로써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쌓고 국토 사랑, 힐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2017 꿈희망여행으로 지역과 마을의 숨겨진 문화관광자원 등을 알리고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꿈희망여행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 소외계층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GKL 사회공헌재단은 GKL(그랜드코리아레저)이 출연, 설립한 공익 법인으로 관광문화체육 사업, 해외 공헌 사업, 지역사회 공헌 사업, 사회공헌 공모 사업 등을 펼치며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을 주요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지역문화콘텐츠연구원 개요

한국지역문화콘텐츠연구원은 지역문화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의 성공적 모델 창출을 위해 연구 및 지원하는 연구원으로 2017년 GKL꿈희망여행사업 주관사다.

GKL사회공헌재단: http://www.gklfund.org

연락처

한국지역문화콘텐츠연구원
연구기획실
오은주 실장
02-512-169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지역문화콘텐츠연구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