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2017 대한건축학회 건축도시산업페어 및 국제심포지엄’ 참가 및 제주도 BIM 건축물 탐방 지원

27일까지 이틀간 BIM 이론-현장 접목… 이해도 높여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7-04-26 13:24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는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전기공학과 재학생 33명이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제주도 해비치호텔에서 열리는 ‘2017 대한건축학회 건축도시산업페어 및 국제심포지엄’에 참가하고 제주도 내 BIM 건축물을 탐방한다고 밝혔다.

동명대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 중 BIM건축사업단(단장 임남기)은 국제 심포지엄의 주제인 ‘제주도와 오키나와 건축물의 유사성을 비교분석’ 및 BIM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재학생들에게 BIM 관련 최신 트렌드와 정보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제주도 글라스하우스, 클럽하우스 아고라, 다음커뮤니케이션 등 물, 바람, 돌을 각각 테마로 삼아 BIM설계방법을 사용한 친환경적 건축물 등을 탐방하여 건축적 표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학회 및 탐방 관련 비용은 사업단에서 전액 지원한다.

BIM건축사업단은 3월부터 4월까지 서울, 원주, 김해, 부산 등 다양한 곳의 BIM 활용 건축물을 탐방하며 재학생들의 BIM 전문성 강화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BIM이란 빌딩정보모델링(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의 줄임말로 컴퓨터 기술 기반의 새로운 건축설계 방법으로 도면을 3D로 보면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설계 기법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