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나미스 출판사, ‘미국 중앙정보국 CIA 월드리포트: UFO’ 완역 출간

美 중앙정보국의 기밀문서 완역

기밀해제된 CIA 극비문서, 완역 출간

미국 중앙정보국이 쓴 UFO 교과서

뉴스 제공
투나미스 출판사
2017-04-26 10:50
수원--(뉴스와이어)--투나미스 출판사가 26일 ‘미국 중앙정보국 CIA 월드리포트: UFO’의 완역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2016년 1월 21일 CIA가 70여년 만에 극비문서를 일반에 공개했다. CIA가 비밀리에 UFO를 연구해온 행적을 낱낱이 밝힌 것이다. 신비주의가 아니라 과학적인 사실을 지향하는 미국 최고의 정보기관이 미확인 비행물체에 관심을 갖게 된 경위와 목격자의 증언, 그리고 이에 대한 과학 전문가의 소견이 책에 가감 없이 기록되어 있다. 미 중앙정보국은 사회적 이슈가 된 UFO 논란에 대해 공군과 매사추세츠 공대(MIT)와 함께 경위를 조사했다고 한다.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중 미확인 비행물체(UFO)에 대한 이야기나 기사를 듣거나 본 사람은 95퍼센트나 되고 UFO의 존재를 믿는 사람도 57퍼센트는 된다고 한다.

카터와 레이건 전 대통령도 UFO를 목격했다고 하며 ‘UFO론자(UFOlogist, UFO 연구에 매진하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뿐 아니라 사립 UFO 연구단체도 국내외에 자주 눈에 띌 정도로 많아졌다. CIA가 UFO 연구를 극비리에 진행해왔다는 주장은 UFO 신드롬이 불거진 1940년대 말 이후 UFO 마니아의 단골 화제였다.

‘미국 중앙정보국(CIA) 월드리포트: UFO’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중앙정보국이 공개한 문서 원본을 그대로 담았다는 것이다. 2부에서 원본대역을 볼 수 있는데 스컬리 파일에는 UFO에 대한 과학자문위원회(1953년 1월 14~17일), CIA 비망록(1949년 3월 15일), CIA국장에게 전달한 UFO 비망록(1952년 10월 2일), UFO에 대한 OSI자문그룹 미팅(1953년 1월 21일) 및 비행접시 비망록(1952년 12월 3일) 등이 있고 멀더 파일에는 동독과 벨기에, 스페인 및 북아프리카에서 보고된 비행접시(1952년)를 목격한 사람들의 진술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미국 중앙정보국(CIA) 월드리포트: UFO’에 담긴 기록은 미 중앙정보국이1940년대부터 1960년대에 수집·작성된 것이지만 작년까지 기밀문서로 취급되어 왔다. 세계 최고의 정보기구가 MIT 및 공군과 공조하여 UFO를 연구하게 된 경위와 이를 공개할 수 없었던 사연도 읽을 수 있다.

완역본은 국내 언론뿐 아니라 전 세계 외신에서 중앙정보국의 UFO 기밀문서가 공개되었다는 소식이 나온 지 약 1년 만에 출간되었다.

◇‘CIA 월드리포트: UFO’ 발췌 글

잊을만하면 불거지는 UFO

1993년 말, 미확인 비행물체에 대한 정보를 추가로 공개하라는 UFO 연구단의 압박으로 중앙정보국 국장DCI인 R. 제임스 울시James Woolsey는 그간 수집한 UFO 파일 검토를 주문했다. 필자는 당시 보고서에 담긴 CIA의 기록물을 참조하여 1940년 말에서 90년까지 CIA가 UFO 신드롬에 관심을 보이며 그에 개입하게 된 경위를 추적해나갈까 한다. 그리고 UFO의 정체를 해명해 내려는 당국의 노력과 UFO 목격담에 영향을 준 프로그램뿐 아니라 UFO를 조사한 사실을 숨기려 한 경위도 연대순으로 살펴볼 것이다. CIA는 1950년대 초까지는 UFO에 호기심이 아주 많았지만 그 이후로는 지엽적인 관심에 그쳤다.

1947~52년, 이제 막 걸음마를 뗀 CIA

CIA는 공군의 활동을 면밀히 주시해왔다. 목격담이 속출하고 있다는 것도 문제지만, UFO가 국가안보를 저해할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점차 커졌기 때문이다. CIA 관리에 따르면 1952년 UFO 신드롬이 확산되어가는 정황으로 미루어 혹시 “한여름의 광기(midsummer madness, ‘광란의 극치’라는 뜻도 있다―옮긴이)”가 도진 것이 아닌가 싶은 의구심이 들었다고 한다. 당국은 UFO 목격사례에 대한 공군의 입장에 동감했음에도 “행성을 오가는 비행선일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나 신고된 사례는 계속 조사해야 한다”는 결론을 피력했다.

벨기에령 콩고 우라늄 광산에 출몰한 비행접시

메루Meru호와 뱅귀울루Bangweolo호를 연결하는 루아풀라 강the Luapula River 동편, 엘리자베스빌 지구이자 벨기에령 콩고 남부지역에 위치한 우라늄 광산 상공에서 빛이 이글거리는 원반 둘이 목격되었다. 물체는 우아한 곡선을 그리며 하강하다가 수차례 위치를 바꿔 비행했기 때문에 아래에서 보면 모양이 접시였다가 달걀이었다가 직선으로 시시각각 달리 보였다. 이때 두 원반은 한 지점에서 맴돌다가 지그재그를 그리며 북동쪽으로 사라졌다. 윙윙거리는 날카로운 굉음이 들렸고, 물체의 움직임은 약 10~12분간 지속되었다.

규모가 작은 엘리자베스빌 이착륙장에서 근무하던 사령관 피어Pierre는 직접 전투기를 조종하여 미확인 비행물체를 추적, 한 비행접시에 접근하여 120미터 안으로 거리를 좁혀갔다. 추정에 따르면 ‘비행접시’는 원반형에 직경이 12~15미터 정도 되었다고 한다. 내부 중심은 움직임이 없었고, 중심에서 돌출된 노브(꼭지)와 구멍 몇 개가 선명히 눈에 띄었다. 그리고 화염에 덮여있던 바깥 테두리는 매우 빠른 속도로 회전했을 것으로 보인다. 금속으로 된 외관은 알루미늄과 색상이 비슷했다.

-멀더 파일 중에서-

저자 미국 중앙정보국(CIA)

미국의 대표적인 정보기관이다. 조직과 기능면에서 세계 최고를 자랑한다. 2차 세계대전 이후 1947년 국가안전보장법에 따라 대통령 직속기관으로 설립되었다. 당시 해리 트루먼 대통령이 국가 차원의 정보수집 및 특수공작 수행 등을 목적으로 설립을 주도했으며 외국 정부와 기업, 주요 인물에 대한 정보를 수집·분석한 뒤 미국 정부의 각 부처에 보고해왔다. 본부는 버지니아주 랭글리(Langley)에 있다.

투나미스 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투나미스는 어학과 기독교 및 인문 분야 도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unamis.co.kr

연락처

투나미스 출판사
기획팀
유지훈 대표
031-244-84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