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구시 ‘사각지대 다문화가족 발굴·지원사업’ 소통도우미 발대식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4월 25일(화) 내·외국인 소통도우미 14명(사각지대 다문화가족 멘토 및 도우미)을 비롯한 결혼이민자, 대구시·서구청 관계자, 다문화센터 종사자 등 35명을 초대하여 ‘사각지대 다문화가족 발굴·지원사업’ 소통도우미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관에서 추진하고 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실시하여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본 사업은 지역사회와 소통이 단절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각지대 다문화가족을 발굴하여 이들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이를 위해 소통도우미(지역 내 주민 1명과 출신국 선배 1명)가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어려움을 해결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한다.

외국인 소통도우미인 결혼이민자 한영애(중국)는 “대부분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사회에 잘 적응하고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지역사회에 단절된 채 어려움을 앓고 있는 다문화가족이 많다”며 “먼저 시집온 선배로써 친정 언니처럼 이들의 어려움을 도와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정유진 센터장은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본 사업을 대구 서구에서 가장 먼저 시작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사각지대 다문화가족이 한 분도 계시지 않도록 소통도우미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모범사례를 기대한다”고 인사를 전하였다.

웹사이트: http://daeguseogu.liveinkorea.kr/center/...

연락처

대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총괄 이은진 실장
053-341-83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대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