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링크, 몬델리즈사 데이나 앤더슨 전 수석부사장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임명

뉴스 제공
MediaLink
2017-04-25 16:5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어센셜(Ascential plc)의 자회사이자 전략적 자문 및 사업 서비스 업체인 미디어링크(MediaLink)가 글로벌 과자업체 몬델리즈 인터네셔널(Mondelez International)의 전 수석부사장이자 최고마케팅책임자를 자사의 최고마케팅책임자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미디어링크의 새 식구가 된 앤더슨은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마케팅담당자를 대상으로 행동 변화와 새로운 업무방식을 도모하는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 제공 및 브랜드 강화를 돕고 성장 및 파트너십 구상을 지원하며 전략을 다듬고 실행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이번 인사는 어센셜(Ascential plc)의 미디어링크 인수와 미디어링크 부회장 웬다 해리스 밀라드(Wenda Harris Millard)의 런던 지사장 임명에 뒤이어 전해졌다.

마이클 카산(Michael Kassan) 미디어링크 최고경영자는 “데이나는 글로벌 마케터로써의 사업적 두뇌와 기업 CEO로써 다져온 시장 친화적인 독창성을 모두 겸비한 드문 인재다”며 “다양한 의견이 충돌하는 마케팅 업계에서 그녀는 과도기에 있던 다수의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경험이 있고, 앞으로 기업 고객들과 협력하여 그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제대로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링크의 시카고지사에서 근무하게 될 앤더슨은 카산 최고경영자에게 업무를 보고하며 카산이 이끄는 중역팀의 일원이 된다. 디 살로몬(Dee Salomon)은 2016년 7월부터 미디어링크의 수석 부사장이자 전속 큐레이터(Curator in Residence)의 역할을 위한 준비를 해 왔으며 정식으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살로몬은 고객사와 함께 주요 행사의 내용 및 사고리더십전략을 기획하고 WGSN을 포함한 어센셜 계열사와 협력하여 트렌드를 연구, 미디어링크만의 독창적인 형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앤더슨은 창의성, 변혁, 그리고 영감을 본인의 세가지 주요역량으로 꼽으며 “미디어링크는 마케팅, 엔터테인먼트, 기술, 미디어를 모두 아우르는 독특한 전문성을 구축해왔으며 이는 타 컨설팅업체와 차별화된다”며 “미디어링크에서의 새로운 기회를 통해 나의 역량와 전문지식을 십분 발휘하여 마케팅담당자가 색다른 관점으로 시장 변화를 읽을 수 있도록 돕고 이를 바탕으로 복잡한 시장상황을 이해하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앤더슨은 전회사인 몬델리즈에서 광고, 미디어, 마케팅 파트너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담당, 기업관계, 브랜드 자산, 브랜드 전략, 마케팅, 미디어 및 디지털 분야를 총괄했다. 몬델리즈에서 근무하기 전에는 광고회사인 DDB시카고와 FCB시카고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를 역임했고 타 회사에서도 전략 분야의 중책을 맡아 수행했다. 또한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의 10대 CMO(최고마케팅책임자)선정을 비롯 뉴욕광고클럽(Advertising Club of New York)으로부터 ‘올해의 광고인’, 광고전문매체 애드에이지(Ad Age)로부터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의 여성 광고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며, 뉴욕여성광고인재단 쉬런즈잇(She Runs It, 전 AWNY)으로부터 ‘올해의 여성’, ‘게임체인저’상을 수상했다.

미디어링크(MediaLink) 개요

미디어링크는 미디어, 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 기술 산업을 망라해 변화와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 자문과 파트너, 기회를 제공하는 업체다. 여타 전략 자문 서비스 제공업체와 달리, 미디어링크는 고객사가 수익 가속화, 산업 마케팅, 투자자 전략, 데이터 및 기술 솔루션, 이미 보유한 임원 조사를 포함한 인재 등 핵심 부문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2003년 마이클 E. 카산(Michael E. Kassan)이 설립한 미디어링크는 뉴욕,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런던에서 125명 이상의 전문가들을 직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미디어링크는 어센셜의 자회사다. www.medialink.com 참조.

어센셜(Ascential plc) 개요

어센셜은 업계 최고의 전시회 및 페스티벌, 정보 서비스 부문에 걸쳐 150개 국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을 연결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B2B 미디어 기업이다.

어센셜은 유명 통신 업체들, 세계 최고의 지불 및 금융 서비스 회의인 머니 20/20(Money20/20), 봄 박람회/가을 박람회(Spring Fair/Autumn Fair), 세계적인 패션 동향 예측 서비스 사이트인 WGSN, 환경 위해성 데이터 업체 그라운드슈어(Groundsure), 전자상거래시장 조사기관인 원클릭리테일(One Click Retail), 전략적 자문 및 사업 서비스 업체인 미디어링크(MediaLink)를 위해 명망 있는 칸 라이언즈 국제광고제(Cannes Lions festival)를 지원한다.

어센셜의 프리미엄 상품은 고객이 사업 초점과 성장, 가치를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센셜은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와 연결성을 제공해 고객이 최고의 정보와 연결성을 바탕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돕는다. www.ascenti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4240059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edialink.com/

연락처

미디어링크(MediaLink)
케이틀린 켈리(Caitlin Kelly)
기업홍보 부사장
휴대전화: 843-817-0330
caitlin@mediali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