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스틱, AWS 파트너 메가존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메가존
2017-04-25 11:45
서울--(뉴스와이어)--검색 및 분석을 위한 오픈소스 엘라스틱 스택(Elasticsearch, Kibana, Beats, Logstash), X-Pack, Elastic Cloud를 제공하는 엘라스틱(Elastic, Chief Revenue Officer 애론 캐츠)과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MEGAZONE, 대표 이주완)이 3월 31일 양사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한국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사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존은 엘라스틱이 출시할 Elastic Cloud Enterprise (ECE)에 대한 아마존 클라우드(AWS)의 한국 리전(Region) 내 Elastic Cloud 서비스를 구축하며 이에 대한 전체 운영 및 관리 등 클라우드 서비스 전반을 한국에 독점 서비스하게 되었다.

이로써 메가존은 Elastic Cloud Enterprise 솔루션을 클라우드 인프라가 통합된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 형태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AWS 기반으로 단독 공급하게 되었으며 이에 맞춰 엘라스틱은 서비스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본사 및 한국 지사에서 메가존과 함께 영업부터 마케팅, 기술 및 교육 분야 에 걸친 Full Life Cycle에 대해 긴밀한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은 AWS 최상위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사이자 한국 최대의 AWS 클라우드 파트너사인 메가존과 글로벌 오픈소스의 선두주자인 엘라스틱 간의 특별한 파트너십 모델로 이를 계기로 세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소프트웨어를 국내 시장에서 클라우드 기반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메가존의 이주완 대표는 “2015년부터 시작하여 지난 2년여에 걸쳐 협의해 온 엘라스틱과의 전략적 제휴 체결을 통해 Elastic Cloud의 국내 공식 서비스를 기다리던 많은 기업들에게 가장 경쟁력 있는 AWS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술부터 영업, 마케팅, 서포트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엘라스틱과의 보다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 기업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엘라스틱의 애론 캐츠 CRO(Chief Revenue Officer)는 “한국 클라우드와 AWS 시장의 리더인 메가존과 당사 간의 이번 제휴에 대해 매우 반갑고 기쁘다. 이번 협력을 통하여 한국 고객들은 Elastic Stack의 가장 최신 버전과 X-Pack과 같은 상용 제품 및 당사 클라우드 솔루션의 장점을 충분히 충분히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메가존이 한국 고객들이 향후 필수 요소인 검색, 로깅 및 분석, 빅데이터 등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당사의 Elastic Cloud 제품을 AWS 상에서 한국 고객을 위해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4월 19~20일에 열린 AWS Summit Seoul 2017 행사에서도 론칭 기념 공동 마케팅 진행과 함께 현장 방문 고객들에게 고객들에게 전문 컨설턴트와 엔지니어를 통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또한 전략적 제휴 기념으로 5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 2달간 무료 컨설팅 및 PoC(Proof of Concept) 적용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엘라스틱 개요

엘라스틱은 검색, 로깅, 보안 및 분석을 위해 실시간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2012년,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 키바나(Kibana), 비츠(Beats), 로그스태시(Logstach)의 오픈 소스 엘라스틱 스택(Elastic Stack), 상용 기능인 X-Pack 및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엘라스틱 클라우드(Elastic Cloud) 등 다양한 제품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1억을 돌파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벤치마크 캐피탈(Benchmark Capital), 인덱스 벤처(Index Ventures), NEA 등의 지원을 받고 있다. 전 세계 30여개국에 걸쳐 500여명의 직원을 가지고 있다. 더 상세한 내용은 내용은 웹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가존 개요

메가존은 40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다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아마존 클라우드(AWS)와 한국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국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5년 10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전 세계 55개 파트너밖에 없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국내 최초로 선정되었고 AWS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인 메가존은 국내 고객들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24/7Support, Managed 서비스(MSP) 및 최적화까지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에 걸치는 Cloud One -Stop 서비스를 LG전자, 넥슨, 웹젠, 게임빌, 컴투스, SK 플래닛, SM 엔터테이넌트, CJ 오쇼핑, 두산그룹 등 약 500여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엘라스틱 웹 페이지: http://www.elastic.co/kr/
메가존 웹 페이지: http://cloud.hosting.kr/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연락처

메가존
마케팅팀
이승주 매니저
02-2109-25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