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 대상 ‘사회복무현장과의 소통’ 위한 특강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서울센터)가 4월 20일(목)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사회복무현장과의 소통’을 위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심화직무교육 특강은 노인·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무요원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들이 사회복무요원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이날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과 보호자가 함께 사회복무요원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보호자는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힘써주는 여러분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며 교육생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강의를 들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이윤희 교육생은 “복무를 하며 어르신들을 응대하는 것이 많이 힘들었는데 직접 감사의 인사를 들으니 그동안 복무한 것이 보람되게 느껴졌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회복무요원 심화직무교육은 2주간 기본직무교육을 마친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에 대해 복무 중간 시기에 직무 심화 기술 습득, 복지 마인드 제고, 근무 자세 재정립 등 직무기술 향상으로 양질의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이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교육센터
사회복무교육팀
주임 김희성
02-870-730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