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육센터, 인천지역 사회복무요원을 위해 두 번째 찾아가는 현지심화직무교육 실시

사회복무요원의 전문성강화와 진로탐색을 위한 서비스 제공

인천--(뉴스와이어)--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의 전문성 강화와 직무능력 배양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센터장 김진웅)가 24일(월)부터 26일(수)까지 인천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에서 현지 심화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현지심화교육은 교육접근성을 보장하는 맞춤형 교육서비스로써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교과목 중 ‘사회복무와 진로탐색’, ‘사회복무와 셀프리더십’ 등은 사회복무요원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전문성 있는 삶의 목표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어 수료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경인교육센터 김진웅 센터장은 “지역사회 내 교육장을 활용하면서 사회복무요원에게는 접근성과 편의성을, 경인교육센터와 인천광역시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지역복지시설과의 상호협력체계 구축이라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욕구충족과 지역복지시설과의 상생을 위해 경인교육센터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인교육센터는 2008년부터 경기 남부 및 인천 지역 보건복지 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회복무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교육센터
주임 김영훈
031-271-9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