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0 11:15

부산대학교, 온실가스 관리기사를 위한 실무기술 강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 2017년 04월 20일 --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온실가스 관리기사를 위한 실무기술’ 강좌를 개최한다.

최근 지구촌 곳곳에서 기후변화와 이상기온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여 이슈화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의 주요 원인으로 과도한 온실가스 배출이 지목되고 있다.

범지구적인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대응하고 환경부는 2010년부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핵심수단으로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를 시행하고 있다.

매년 온실가스 다배출 및 에너지 과소비 기업을 관리업체로 지정하고 온실가스 및 화석에너지사용량 목표를 부과하여 연차별 명세서 검증 등 이행실적을 정부가 종합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2015년부터 시행되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는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녹색 기술개발, 신재생에너지 사용 등을 유도하여 저탄소 녹색경제시대에 맞는 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다.

2020년 이후 신기후체제에서의 온실가스 감축부담에 대비하여 산업계의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및 감축전략 수립·이행을 전담할 전문인력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따라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기후친화산업의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강좌를 실시한다.

강좌 내용은 △온실가스 산정·보고·검증절차 △산정방법 △산업분야별 온실가스 배출특성과 자료수집 △산정방법론 △세부산정 △보고/검증/감축목표 △온실가스 감축프로젝트 등이다.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좌를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출처: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웹사이트: http://peet.pusan.ac.kr
언론연락처
부산대학교 풍력발전미래기술연구센터 구본철 연구교수 공학박사 051-510-305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  문의: 02-737-3600
PC 버전
메뉴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