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tvM-한국문화정보원, 한국문화의 올바른 이해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력 맺어

뉴스 제공
다문화tvM
2017-04-19 17:57
서울--(뉴스와이어)--200만 다문화인을 대변하는 방송 다문화tvM과 국민 누구나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문화향유시대를 만들기 위한 한국문화정보원이 한국문화의 올바른 이해와 상호협력을 위해 4월 19일(수) 다문화tvM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하였다.

다문화tvM 유종근 회장은 다문화사회에서 두 기관의 역할이 크다며 다문화정보 제공 유일의 방송채널사업자로 <보쉬-LAPD 소속 형사의 수사 스토리>, <코리아 갓 탤런트>, <해외명작다큐 - 플래닛오션, 지중해> 등 해외콘텐츠와 베트남어, 태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이루어진 차별화된 한국어 강좌를 서비스하며 국내외 많은 다문화시청자에게 사랑받는 다문화tvM을 통해 양질의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방영하게 된 걸 축하한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문화정보원 김소연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원의 ‘한국의 100대 민족문화상징-한국문화100’ 영상 콘텐츠 외 다수의 문화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다문화인들이 한국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더 나아가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국내의 다양한 문화정보를 활용하여 문화를 체감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MOU를 통해 한국문화정보원은 <한국문화 100>, <문화직업 30> 등 콘텐츠를 다문화tvM에게 제공하며 제공받은 콘텐츠는 다문화tvM에서 6월부터 편성되어 200만 다문화시청자에게 고급의 한국문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정보원에서 2017년도 교육, 제작할 <문화PD>를 다문화tvM에서는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다문화tvM 채널은 전국 KT olleh IPTV 283번, CJ헬로비전 200번(일부지역 타채널)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vm.kr

연락처

다문화tvM
기획제작팀
최규석 팀장
02-3443-73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