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 순천건축사업소와 장애인 편의시설 지원 사업 실시

장애인의 날 맞아 이웃 장애인들의 불편함 해소하기 위한 재능기부

2017-04-19 17:33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이 4월 18일부터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 순천건축사업소와 연계해 거동이 불편한 재가장애인 가정의 편의시설지원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일(수)까지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 순천건축사업소는 그 동안 해마다 지역 내 저소득 재가장애인가정을 대상으로 무선전등교체, 스토퍼 및 방충망 교체 등 생활공간 편의를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으로 많은 혜택을 제공했다.

특히 올해에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에 걸쳐 신체적 장애로 인하여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장애인 4가정에 이동편의 지원을 위한 턱 없애기, 경사로 작업을 비롯한 안전손잡이 설치 및 무선전등교체 등 장애인 당사자의 생활환경내 편의시설지원을 위한 작업에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 순천건축사업소 직원분들의 적극적인 섬세한 재능기부가 펼쳐지고 있다.

이번 편의시설지원 혜택을 받은 박씨(여 59세, 상사면)는 “사고 이후 편마비로 턱이 높아 오르락 내리락 하기 불편해서 실버카가 있어도 사용을 못했었는데 이제 실버카 밀고 천천히 운동도 하고 마실을 나갈 수 있어 너무 고맙다”며 재능나눔을 펼친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 순천건축사업소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이번 나눔활동에 참여해 준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 순천건축사업소 임직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나눔활동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신뢰로 희망을. 사랑으로 감동을. 살맛나는 복지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명 아래,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인권신장, 사회적 통합을 위해 열린 복지 서비스, 찾아 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지난 10년간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환경변화의 물결 중심에 서서 순천시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들에게 개별적 사례관리를 통한 생애 주기별 맞춤서비스와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비록 우리의 갈 길은 멀고 험할지라도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여 당당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기쁨과 보람을 느끼며 이 사회의 작은 희망을 발견한다. 모든 장애인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면서 끊임없는 만족과 감동을 연출하여 나날이 발전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부장
주진영
061-755-6774
이메일 보내기

문의
061-755-4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