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인스타그램에서 떠오르는 유아용품 브랜드 발표

여성육아 비영리단체 선정

2017-04-19 08:00
성남--(뉴스와이어)--여성·육아 문화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단체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이 4일간 온라인 설문을 통해 인스타그램에서 핫(HOT)하게 떠오르는 유아용품 브랜드는 무엇인지 조사·발표했다.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한 창업이 열풍이다. 소비자들이 일상을 소통하는 공간에서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제품을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특성상 모던하고 감각적인 제품 사진은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픈 마음이 들게 한다. 신생아부터 4, 5세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용품은 특별하면서도 세련된 아이템을 획득하고 싶어 하는 엄마들의 주 타깃이 되고 있다.

◇바닐라블랑(@vanilla_blanc)

헤어밴드, 실내복 등을 판매하는 바닐라블랑의 경쟁력은 ‘감성 담은 디자인’과 ‘질 좋은 제품’ 그리고 ‘육아소통’이다. 바닐라블랑의 모든 제품은 운영자(닉네임: 레오맘)가 직접 고르고 제작한다.

운영자는 20개월 아기가 있어 ‘내 아이가 쓴다는 생각’으로 물건을 만들게 된다고 밝혔다.

이는 자연스레 예쁘고 품질 좋은 제품이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최근에는 헤어밴드 전 제품에 국가통합인증인 KC인증을 받아 안전성을 더했다.

이 밖에 1만명이 넘는 팔로워들과 실시간으로 육아소통을 하며 서로의 즐길 거리와 고민거리를 나눈다. 게시물마다 댓글이 수십개씩 달리면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의 소통의 공간이 되고 있다. 바닐라블랑은 비슷한 업종의 타 업체보다 1년 이상 늦게 시작해 게시물 수가 4분의 1 이상 적지만 팔로워 수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유아용품 시장에서 주목받는 핫한 인스타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쥬쥬봉(@jujubong2014)

쥬쥬봉은 유럽감성을 더한 모던한 아기 옷을 파는 곳이다. 쥬쥬봉의 게시물을 보고 있으면 ‘내 아이도 저렇게 따라 하고픈’ 마음이 절로 생긴다. 특히 쥬쥬봉의 아기 모델은 인스타를 애용하는 엄마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쥬쥬봉은 전문 쇼핑몰을 운영하며 전문성을 더했다. 배경, 소품 등은 이미 아마추어 수준을 벗어나 ‘인스타 감성(세련되고 모던한)’을 제대로 구현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인스타그램 등 SNS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까지 팔로워들이 있는 만큼 고객층을 확장하는 데 유리한 매체이다. 쥬쥬봉의 사례에서 보듯이 질 좋은 물건과 세련된 이미지가 어우러지면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사슴이네 수건(@dailysweetrimee)

돌잔치, 백일잔치 등 내 아이의 특별한 날이다. 엄마들은 우리 아이의 특별한 날이 하객들에게 기억에 남을 선물을 준비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하지만 선물을 준비하려 해도 수건, 수저, 반찬 그릇 등 한정된 제품과 비용 앞에서 고민하기 일쑤다. 이런 고민 해결에 ‘사슴이네 수건’이 도움을 주고 있다.

사슴이네 수건이 인기 있는 이유는 디테일한 자수가 새겨진 디자인과 호텔 수건 못지않은 모던함과 물건의 질에 있다. 이름부터 문양까지 자체 제작해서 수건에 새겨 넣으면 우리 아이만의 독특한 선물로 재탄생한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는 제작한 수건과 주변 환경을 잘 조화롭게 배치하여 게시하면서 사슴이네 수건만의 특유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바닐라블랑 인스타그램 페이지: http://www.instagram.com/vanilla_blanc/
쥬쥬봉 인스타그램 페이지: http://www.instagram.com/jujubong2014/
사슴이네수건 인스타그램 페이지: http://www.instagram.com/dailysweetrimee/

연락처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김종현 고문
010-2967-50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