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고전압 멀티 채널 솔레노이드 및 단극형 모터 드라이버 IC 출시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502) 산하 스토리지/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Storage & Electronic Devices Solutions Company)가 고전압 저온저항(low ON resistance) 드라이버를 만들어내는 멀티채널 솔레노이드/단극형(unipolar) 모터 드라이버 IC인 ‘TB67S111PG’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샘플 선적은 17일부터 시작되었으며 대량생산은 5월로 예정되어 있다.

TB67S111PG는 4 채널의 개별 저전압 모스펫과 공통 재생 다이오드가 내장되어 있고 모든 출력 모스펫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오락설비(파칭코 및 슬롯머신), 가전제품(에어컨 및 냉장고) 그리고 산업설비(자판기, ATM 등 금융단말기, 사무자동화기기 및 공장자동화설비)와 같은 응용 분야에 널리 사용되는 솔레노이드/단극형 모터 구동에 적합한 설계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모터 드라이버 IC는 최신의 고전압 아날로그 전원 프로세스인 BiCD 130nm와 함께 조립되어 80V의 정격 출력을 만들어내며 출력 온저항[1] 을 0.25Ω까지 낮춤으로써 IC의 방열을 줄여주며 저가의 종이 페놀 보드(paper phenol board) 및 일반 유리 에폭시 보드(glass-epoxy board) 위에 고정될 수 있는 높은 열방산 H-프레임의 DIP 패키지로 구성된다.

신제품의 주요 사양

1. 4 채널의 개별 저전압 모스펫과 공통 재생 다이오드
이를 통해 모든 출력 모스펫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이 IC는 멀티 채널 솔레노이드 드라이버 및 단극형 모터 드라이버에 적합하다.

2. 고전압(80V) 저온저항(0.25Ω) 드라이버
출력 블록의 고전압(80V) 모스펫은 솔레노이드/단극형 모터 드라이버를 지원하며 낮은 온저항(0.25Ω)에 따라 모터가 작동하는 동안 방열을 줄여줄 수 있다.

3. 납 삽입형 패키지(DIP)
높은 열방산 기능이 있는 H 프레임의 DIP 패키지는 다양한 소비재 및 산업용 제품을 지원한다.

4. 자동 리셋 기능을 갖춘 에러 감지 기능 내장
과열방지 회로와 과전류방지 회로는 설정 용도에 이상이 생길 경우 IC를 보호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IC 작동을 재설정한다.

신제품의 주요 사양(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rLjoip)

주 1: 온저항(On resistance): 적용하는 전류의 저항. 저항이 낮을 경우 모터 동력 구동에서 전력 손실은 적고 방열은 감소된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goo.gl/nj38iD

도시바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I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product/linear/motordriver/stepping-motor.html

고객 문의
혼합신호 IC 판매 및 마케팅부
+81-44-548-2821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ntact.html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Toshiba) 개요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더욱 청정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지속시켜 주는 에너지 분야, 생활의 질을 지속시켜 주는 인프라 분야, 그리고 첨단 정보사회를 지속시켜 주는 스토리지 제품 등 3개의 전략적 사업에 세계적인 역량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글로벌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미래의 세대들이 더 나은 삶을 사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18만 8000여 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50여 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5조 6000억 엔(미화 500억 달러, 2016년 3월 31일 기준)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4160050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541467_Toshiba.pdf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스토리지/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Storage & Electronic Devices Solutions Company)
디지털 마케팅부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